한미약품, `랩스커버리` 적용 신약서 간섬유화 개선 효과 확인
바이오의약품의 약효 주기를 획기적으로 늘려주는 한미약품의 `랩스커버리` 기술을 적용한 신약후보물질에서 간 섬유화와 혈중 지질 수치 개선 등의 효능이 확인됐습니다.

한미약품은 지난 1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54회 유럽당뇨병학회(EASD)에서 자사의 랩스커버리 기술을 적용한 신약 후보물질 `랩스트리플 아고니스트` 등 연구결과 8건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현재 임상 1상이 진행 중인 랩스트리플 아고니스트는 체내 에너지 대사량을 증가시키는 글루카곤과 인슐린 분비·식욕억제를 돕는 GLP-1, 항염증 작용을 하는 GIP 수용체들을 동시에 활성화하는 바이오신약 후보물질로, 이번에 4건이 구연과 포스터로 발표됐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비만 동물모델에서 간 지질대사 촉진과 혈중 지질 수치의 획기적 개선 효과가 확인됐으며,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동물모델에서 지방간을 비롯해 간 염증과 섬유화 개선 효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이번 학회에서 사노피와 함께 자사의 바이오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가 당뇨·비만 동물 모델에서 경쟁약물 보다 당 조절과 체중감소, 인슐린 저항성 개선효과를 나타내다는 내용의 연구결과도 발표했습니다.

EASD는 130여개국, 1만 8,000여명의 당뇨병 관련 의사와 의료 관계자가 참석하는 세계적 권위의 당뇨학회로, 매년 9~10월 유럽 주요 도시에서 열립니다.

전민정기자 j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