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세계최초로 `펜타(5개) 카메라`를 탑재한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LG전자는 4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LG V40 씽큐를 공개했습니다.

LG V40 씽큐의 가장 큰 특징은 5개의 카메라를 창착했다는 것입니다.

후면에 표준, 초광각, 망원 등 3개의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사진 구도 때문에 사용자가 이리저리 움직일 필요 없이 다양한 화각과 줌을 이용해 인물과 배경에 맞는 사진들을 한 번에 찍을 수 있습니다.

왜곡을 줄인 107도 화각의 초광각 렌즈는 1600만 화소의 고해상도를 지원해 인물뿐 아니라 넓은 풍경도 깨끗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망원 렌즈는 멀리서도 원하는 피사체를 화질 손실 없이 담아내 색다른 느낌의 사진을 연출합니다.

후면 3개의 카메라를 조합한 다양한 사용자경험(UX)도 제공합니다.

촬영하기 전 서로 다른 3개의 카메라로 비추는 장면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트리플 프리뷰’, 셔터 한 번이면 서로 다른 렌즈로 촬영한 연속 사진과 이 사진들을 영상으로 저장하는 ‘트리플 샷’ 등입니다.

전면에는 800만 화소 표준 렌즈와 500만 화소 광각 렌즈 2개의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서로 다른 렌즈가 인물과 배경을 정확하게 구분, 배경을 흐리게 해 인물만 강조하는 아웃포커스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카메라의 화질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후면 카메라 이미지 센서의 픽셀은 전작 V30씽큐의 1마이크로미터(㎛)에서 1.4㎛로 약 40% 커졌습니다.

센서 픽셀이 받아들인 빛을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는 이미지 센서의 크기 또한 0.38인치로 전작보다 18% 이상 커졌습니다.

조리개 값은 스마트폰 중 가장 낮은 수준인 F1.5를 구현해 보다 많은 빛을 받아들여 어두운 곳에서 깨끗한 사진을 찍게 합니다.

V40씽큐의 카메라는 또렷하게, 더 빨리, 더 편리하게 찍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충실하게 담았습니다.

구체적으로 화질 알고리즘을 개선해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 생기는 노이즈를 줄였고, 역광에서 인물만 더욱 밝게 표현해 화사한 풍경과 사람의 표정까지 생생하게 촬영하는 ‘어드밴스드 HDR(Advanced HDR)’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또, 셔터를 누르는 순간 빠르게 여러 장의 사진을 찍고, 이 중 가장 좋은 화질의 사진을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셔터를 누르고 사진이 찍힐 때까지 걸리는 시간도 전작 대비 50% 줄였습니다.

G7씽큐에서 처음 선보인 인공지능(AI) 카메라는 색감뿐 아니라 구도, 화이트밸런스, 셔터 스피드까지 피사체가 가장 예쁘게 찍힐 수 있도록 알아서 조정해주도록 진화했습니다.

이밖에도 선택한 부분만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들 수 있는 ‘매직 포토’, 사진관처럼 조명을 비추는 듯한 효과를 내는 ‘3D 조명효과’,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추천한 컬러로 화장 효과를 내는 ‘메이크업 프로’, 나만의 아바타로 이모티콘처럼 만들어주는 ‘마이 아바타’와 ‘AR 이모지’ 등의 기능도 대거 탑재했습니다.

V40씽큐는 6.4인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하단 베젤을 5.7mm로 줄이고 전면 상하좌우 베젤의 두께를 같게 했고 무게는 169g, 두께 7.7mm로, 같은 인치 이상의 대화면 스마트폰 중 가장 가볍습니다.

기존 스마트폰 대비 저음이 두 배 이상 풍부한 붐박스 스피커는 제품 상단 수신부 역할을 하는 리시버를 스피커처럼 활용해 저음과 고음의 밸런스를 한층 높여습니다.

LG V40 씽큐의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조율중이지만 이달 안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황정환 LG전자 MC 사업본부장 부사장은 "탁월한 플랫폼에 차별화된 카메라를 탑재해 수준 높은 콘텐츠를 재미있게 만들고 쉽게 공유하는 새로운 스마트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LG `V40` 씽큐 공개…`펜타 카메라`시대 열었다
LG `V40` 씽큐 공개…`펜타 카메라`시대 열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