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2018 파리 모터쇼 참가…i30 패스트백 N·신형 프로씨드 최초 공개
현대기아자동차가 프랑스 `파리 포르트 베르사이유 박람회장 (Paris Expo Porte de Versailles)`에서 열린 2018 파리모터쇼 (Mondial de l’Automobile Paris 2018)에 참가합니다.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현대차는 `i30 패스트백 N (i30 Fastback N)`과 `i30N N옵션 쇼카(i30N N Option Show Car)`를, 기아차는 `신형 프로씨드(ProCeed)`를 각각 세계 최초로 공개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i30 패스트백 N은 i30N, 벨로스터N에 이은 세 번째 N모델입니다.

i30 패스트백 N은 `고성능 주행성능과 차별화된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는 차급 최초의 패스트백 스타일 고성능 모델`로 올해 연말 유럽시장에 본격 출시됩니다.

현대자동차는 올해 연말부터 i30 패스트백 N을 유럽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해, 지난해 말 i30N으로 시작된 N모델의 인기를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i30N N옵션 쇼카는 다양한 고성능 커스터마이징 파츠들을 장착해 향후 출시될 N옵션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쇼카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고성능·친환경·디자인`을 주제로 전시장과 전시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고성능 N모델과 수소전기차 `넥쏘`,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콘셉트카 `르 필 루즈(Le Fil Rouge)`를 전시합니다.
현대기아차, 2018 파리 모터쇼 참가…i30 패스트백 N·신형 프로씨드 최초 공개
기아자동차도 신형 프로씨드(ProCeed)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씨드(Ceed) GT와 니로 EV도 유럽 시장에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신형 프로씨드는 신형 프로씨드는 스포츠왜건 모델보다 차체가 더욱 낮고 길며, 독특한 형태의 후면부가 마치 쿠페 같은 느낌을 주는 차량입니다.

트림으로는 ▲1.0리터 T-GDI 엔진 ▲1.4리터 T-GDI 엔진 ▲1.6리터 T-GDI 엔진 등 3종의 가솔린 엔진과 1.6리터 디젤 엔진을 갖췄습니다.

유럽 전략형 모델인 신형 프로씨드는 내년 1분기 중 유럽 전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라는 게 기아차 측의 설명입니다.

에밀리오 에레라 기아차 유럽권역본부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신형 프로씨드를 비롯해 오늘 선보이는 차종들은 기아차의 유럽 시장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함께 공개된 신형 씨드 GT(Ceed GT)는 씨드(Ceed)의 고성능 버전으로, 차별화 된 디자인과 1.6리터 T-GDI 엔진을 탑재해 운전의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씨드 GT는 2019년 1분기 중 유럽 시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기아차는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기아차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인 니로 EV도 유럽에서 최초로 공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올해 말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인 니로 EV는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이르는 완전한 니로 라인업을 갖추게 됩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현지시간으로 10월 2일(화)부터 14일(일)까지 각각 1,724㎡ (약 522평), 1,820m2(약 550평)의 전시공간에서 14대와 16대의 차량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배성재기자 sjb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