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실 10주기 추도식, 훌쩍 자란 최환희·최준희+절친 총출동 `눈물`
배우 고(故) 최진실 사망 10주기를 맞아 유족과 생전 그의 절친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2일 오전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갑산공원에서 고(故) 최진실 묘역에서는 고인의 10주기 추도식이 열렸다.

추도식에는 최진실의 아들 최환희 군, 딸 최준희 양을 비롯한 가족과 지인들이 참석했다.

훌쩍 자란 외모로 추도식에 타나난 남매는 "엄마가 얼마나 대단한 분이셨는지 새삼 느낀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생전 최진실과 절친했던 개그우먼 이영자와 방송인 정선희, 주진우 기자 등 여러 방송계 인사들도 고인을 추모했다.

추도식에 앞서 방송인 홍진경이 `진실언니 평안히 쉬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헌화한 모습이 목격되기도 했다. 대신 추도식에 참석한 홍진경 어머니는 "진경이는 어제 미리 꽃을 두고 갔고, 제주도에서 일을 보고 지금 오고 있다"며 "늦게라도 본인이 올 것"이라고 전했다.

최진실 팬클럽 연합회원들은 지난 주말 현장을 찾아 먼저 묘지를 정리했으며, 10주기를 맞아 한강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에서 오는 7일까지 `그 시절 우리가 가장 사랑했던 배우 최진실`을 주제로 사진과 영화 전시회를 연다.

최진실은 1988년 광고 모델로 데뷔해 `약속`, `질투`, `별은 내 가슴에` 등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며 톱스타 자리에 올랐다.

2000년 12월 프로야구 스타 조성민과 결혼했으나 2004년 8월 이혼했으며, 그로부터 4년 후인 2008년 10월 2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후 그의 동생인 가수 최진영, 전 남편 조성민 또한 같은 길을 선택하며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최진실 10주기 추도식 (사진=갑산공원 홈페이지)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