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파파’, 첫 방송부터 독특한 장르물 눈도장 성공


‘배드파파’가 첫 방송부터 힘 있는 전개력과 독특한 소재, 짠내 나는 인물들의 사연을 담아내며 시선몰이에 성공했다.

지난 1일 첫 방송된 MBC 새 월화드라마 ‘배드파파’는 화려한 영상미, 공감 가는 스토리, 기묘한 신약, 격투 도박장 등 탄탄한 극과 신선한 소재를 선보이며 독보적 장르물의 시작을 알렸다.

더욱이 시시각각 무너지는 가장의 마음을 섬세하게 풀어낸 장혁, 현실에 시달리는 모습을 때로는 찡하게, 때로는 유쾌하게 보여준 손여은, 무뚝뚝한 듯 다정한 소녀감성의 신은수, 패기 넘치는 카리스마를 보여준 하준, 의리의 형사로 완벽 변신한 김재경 등 ‘믿보배’들의 열연은 구멍 없는 드라마를 만들어냈다. 여기에 박지빈, 정인기, 이다윗 등 탄탄한 조연라인과 김승현의 특별출연이 매력을 더했다.

먼저 ‘배드파파’는 유지철(장혁)이 폭발하기 일보직전의 버스 안에서 생명이냐 돈이냐를 두고 절체절명의 딜레마를 겪는 장면으로 첫 포문을 열었다. 지철의 마흔 세 번째 생일 주간은 내내 한 마디로 불행 연속 폭탄이었던 상황. 아내 최선주(손여은)가 다급히 요구하는 전세자금 3천만 원은커녕 딸 유영선(신은수)에게 빌린 몇 만원도 갚을 능력이 없었던 지철은 도박꾼들을 소탕하려다 성추행 범으로 몰렸으며, 과거 자신의 전 재산을 들고 도망쳤던 친구 윤수(김승현)를 마주해 속이 썩어 들어갔다. 더욱이 도박꾼들의 술수로 자신도 모르게 떠안은 100만원으로 인해 3개월 정직을 선고받는 지경까지 이르렀다.

게다가 딸 영선에게 짝퉁 가방을 사주었던 것이 딸이 친구들과 다투는 원인이 되면서, 영선의 팔에 금까지 갔던 상태. 심지어 지철이 합의금을 요구하는 학교에게‘욱’하기만 할 뿐 아무 해결방안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와중에, 과거 자신을 KO시킨 후배이자, 현 최고의 종합격투기 선수 이민우(하준)가 백마 탄 왕자처럼 나섰다. 선주가 일하는 서점에서 팬 사인회를 했던 민우가 단 번에 첫사랑 선주를 알아본 후 지철에게 합의금까지 내주겠다고 했던 것. 지철은 자존심을 세워가며 나와 버렸지만 돈을 마련할 방안이 없자, 결국 얼마 전 병원에서 마주했던 신약개발 임상지원자 모집에 지원했다.

지철은 안대까지 가리고 실험실에 끌려 들어가며, 정체불명의 효과 좋은 종합영양제를 먹어야 한다는 것이 꺼림칙했지만, 당장 돈이 생길 수 있는 방법이 그 뿐이라는 생각에 이를 악물었다. 하지만 자신의 이름 대신 친구 윤수의 이름을 쓰고 실험에 참가한 지철은 우연히 얻은 실험중인 영양제를 먹고 한 손으로 철을 휠 정도의 괴력을 내뿜게 되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영양제라는 파란 알약을 먹은 뒤 잠시의 현기증이 지나면 단기간에 강력한 힘을 낼 수 있었던 것.

믿기지 않았던 지철이 그 상황을 무시하려던 찰나, 버스폭발사고가 나버렸고, 돈을 되찾기 위해 들어간 불타는 버스 안에서 지철은 철 프레임에 몸이 눌려 죽어가는 여자를 발견했다. 그냥 도망치려고 했지만 발길이 떨어지지 않았던 지철은 시험 삼아 다시 한 번 파란 알약을 먹었고, 순간 거짓말처럼 괴력을 발휘하며 불에 달궈진 뜨겁고 무거운 철을 들어 올려 여자와 아이 모두를 구해냈다.

그러나 정작 신약 실험에 참가해 받은 돈은 폭발해버린 버스 안에서 불타버린 상태. 이어 만신창이가 된 채 땅바닥에 쓰러진 지철이 재가 되어 흩날리는 돈을 허망하게 바라보면서 “난 당신들의 대단한 영웅이 되고 싶은 생각은 없었어. 난 그저 평범한 가장이 되고 싶었을 뿐이야”라고 내뱉는 장면에서 엔딩,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이거 좀 역대급. 미드 삘 영상미에 전개력 대박”, “이렇게 찡한 장혁 반칙이다, 너무 눈물 나잖아”, “엄청나게 신선하다, 뒷이야기를 예측할 수 없는 이건 뭐지?”, “내일도 지켜보겠다, 배드파파” 등의 소감을 남겼다.

한편 MBC 새 월화드라마 ‘배드파파’ 3, 4회는 2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