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높은 중심상업지구 옆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 인기
단지 바로 앞 동해선복선전철 일광역 역세권

단지 옆 중심상업지구… 이케아,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등도 이용 편리해

중심상업지구가 단지와 인접해 우수한 입지 여건을 자랑하는 곳이 수요자들에게 인기다.

특히, 신도시나 택지지구의 경우 계획 초기부터 교통·편의시설 등 주요 생활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조성된다. 이에 주거 편의성이 높고 지역 핵심 입지로 거듭나기도 해 집 값 상승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실제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한 단지일수록 집값에서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KB부동산시세 자료에 따르면, 경기 화성시 반송동에 위치한 `시범다은마을삼성래미안`은 홈플러스와 CGV, 센터포인트몰 등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한 단지로 현재 9월 전용면적 84㎡의 평균 매매가는 4억6,000만원이다. 반면, 같은 해 입주한 중심상업지구에서 다소 거리가 먼 `동탄솔빛마을쌍용예가`의 전용면적 84㎡ 평균 매매가는 3억6,000만원이다. 입주시기와 전용면적이 같은 단지들 사이에서도 중심상업지구의 거리가 얼마나 가까운지에 따라 1억원의 가격 격차를 보였다.

이처럼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한 단지들이 높은 주거 편의성을 자랑하며 인기를 끄는 가운데, 동원개발이 분양하는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가 단지 바로 옆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동원개발이 부산 일광도시개발사업 B1블록에서 공급하는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지하 2층~지상 31층, 11개 동, 전용면적 96~159㎡, 총 917가구로 조성된다. 일광신도시 내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로 도보권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일광해수욕장이 인접하며 일광역과 편의시설이 단지 가까이 위치해 주거 편의성이 높다.

현재 일부 잔여 세대 물량을 선착순 분양 중으로,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워 주목받고 있다.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역세권으로 우수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 동해선복선전철 일광역이 위치해 해운대까지 10분, 서면을 포함한 부산 도심까지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중심상업시설이 있어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글로벌 유통기업인 이케아(IKEA)의 오픈이 예정된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물론,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과 롯데몰 동부산점 등도 동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하면 10분 내 도착 가능하다.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축구장 2배 크기의 넓은 조경 면적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갖췄다. 중앙 잔디공원과 산책로 등을 갖춘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돼 입주민들은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단지 안에서 휴식과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헬스장, GX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아파트 입구에 학원 차량이나 유치원 차량 등 통학버스 승·하차 공간으로 활용된 맘스스테이션과 단지 내 어린이집을 갖춘 점은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마린시티 내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만 적용되던 게스트하우스를 단지 내 마련해 아파트의 가치도 높였다. 침실, 거실, 주방시설 등을 갖춘 게스트하우스는 명절과 휴가 시즌에 손님을 맞이하거나, 각종 모임의 행사장소, 비즈니스공간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현재 일부 잔여세대 물량을 선착순 분양 중이며,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조성돼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