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흉부외과` vs `내 뒤에 테리우스` 시청률 팽팽…고수·소지섭 맞대결 승자는?
고수가 출연하는 드라마 `흉부외과`와 소지섭 주연의 `내 뒤에 테리우스`가 같은 날 나란히 안방극장에서 맞붙어 한 치 양보 없는 경쟁을 벌였다.

2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밤 10시부터 2회 연속 방송한 SBS 새 수목드라마 `흉부외과` 시청률은 6.9%-7.5%, 6.2%-6.5%, MBC `내 뒤에 테리우스`는 6.3%-7.6%, 6.1%-6.1%를 기록했다.

드라마 `흉부외과`는 첫 회부터 유력 대선 후보의 심장이식 수술 에피소드를 고리로 박태수(고수)가 `심장을 훔치는 의사`가 된 사연, 황진철(조재윤)과의 악연, 최석한(엄기준)과의 복잡한 관계 등을 숨 가쁘게 그려냈다.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배우 고수와 더불어 엄기준, 정보석, 안내상, 조재윤 등 `믿고보는 배우`들의 연기 대결을 보는 것도 흥미진진했다.

소지섭이 출연하는 `내 뒤에 테리우스`는 이웃집에 사는 전직 첩보요원 김본(소지섭)과 경단녀 주부 고애린(정인선)이 얽히는 모습으로 시작했다.

첫 회부터 김본이 쫓는 사건과 관련된 비밀, 고애린 남편인 차정일(양동근)의 사망, 같은 아파트에 사는 주부들 이야기 등 여러 스토리를 다뤘다. 또 첩보와 코믹 장르가 한데 뒤섞여 강약 조절이 이뤄졌다.

특히 소지섭은 첩보 요원에 꼭 들어맞는 외모와 연기로 극을 탄탄하게 끌어나갔다. 김본이 본격적으로 첩보요원 면모를 드러내면서 극도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한편 `흉부외과`와 `내 뒤에 테리우스`의 치열한 경쟁 속에 KBS 2TV `오늘의 탐정`은 저조한 시청률을 보였다. 가장 먼저 첫발을 뗐음에도 2.6%-2.6% 시청률에 그쳐 지상파 수목극 3위로 내려앉았다.

드라마 흉부외과 고수, 내 뒤에 테리우스 소지섭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