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공무원 영어 장종재 교수, 15년 기출분석력으로 합격 예측
"외국기업에서 오래 일하고, 토익, 토플 경험도 많은 30대 주부예요. 영어는 늘 자신 있었는데, 공무원 영어는 많이 다르더라고요. 귀에 쏙쏙 들어오는 기출문제 강의와 어휘강의 덕분에 별 오만개 드리고 싶습니다."

에듀윌 9급공무원 영어를 담당하는 장종재 교수의 수강 후기 게시판에 올라온 글이다. 장종재 교수의 수강후기 게시판에는 `최고`, `명강의`라는 단어가 가득 채워져 있었다.

"영어 문제의 70%는 기출 응용에서 출제됩니다. 공무원 전 영역의 기출을 완벽하게 파악하세요." 장종재 교수의 수험생을 향한 조언이다.

이 조언은 공무원 영어는 다른 영어 공인 시험과는 다른 형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공무원 수험에 딱 맞는 영어 공부를 해야 한다는 말이다. 공무원 시험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출문제를 먼저 완벽히 파악하라는 것이 장 교수의 강조점이다.

장 교수는 뒤이어 "특히 어휘와 숙어를 지배하시려면, 공무원 시험 빈출 어휘와 숙어를 아셔야 합니다. 제가 완벽한 정리를 통해 높은 적중률을 보여드리겠습니다."라고, 어휘와 숙어의 중요성을 특별히 강조하기도 했다.

장 교수의 또 다른 교수법 특징은 이론은 심플하고, 문제풀이는 다양하게 하는 것이다. 이는 이론에 얽매이지 않고, 케이스 별 효과적인 문제 해결 능력 배양을 위해서라고. 장종재 교수의 수업을 즐겨 듣는 수험생들은 대부분 장 교수의 이 포인트를 선호하고 있었다. 영어의 기초를 갖고 있다면, 문제풀이를 많이 해보는 것이 실전에 좀 더 빨리 다가갈 수 있고, 점수를 빨리 올릴 수 있는 공부법이기 때문이다.

한편 장종재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오프라인 학원이나 온라인 강의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에듀윌 9급공무원 학원 중 장종재 교수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곳은 서울 노원학원과 부산 서면학원이다. 온라인 강의는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수강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