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7, 새 앨범 `Present : YOU` 전 세계 25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그룹 GOT7이 새 앨범 `Present : YOU`로 전 세계 25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대세돌`다운 면모를 뽐내고 있다.

GOT7이 17일 발매한 정규 3집 앨범 `Present : YOU`는 18일 오전 기준 브라질, 핀란드, 홍콩, 멕시코, 뉴질랜드 등 해외 25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이 밖에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5위를 비롯해 호주, 캐나다, 그리스, 노르웨이, 슬로바키아 3위, 아일랜드, 포르투갈, 스페인, 스웨덴 5위, 벨기에, 덴마크, 이탈리아 7위,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8위, 프랑스 10위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 톱10 안에 랭크되며 인기몰이를 과시했다.

또 17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타이틀곡 `럴러바이(Lullaby)`는 18일 오전 7시 기준 엠넷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앨범 `Present : YOU`는 17일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의 일간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서 사랑받고 있다.

음원 발표와 함께 유튜브에 공개된 `럴러바이` 뮤직비디오는 18일 오전 10시 기준 67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번 `럴러바이` MV는 GOT7 멤버들의 7인 7색 매력으로 가득 채운 영상미와 파워풀하면서도 로맨틱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전 세계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럴러바이`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어반 딥 하우스 계열의 팝 곡으로 꿈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다. GOT7은 국내외 팬들이 보내주는 무한한 사랑에 대한 `선물`로 이번 타이틀곡을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총 4개국어로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빌보드 역시 GOT7의 새 앨범에 대해 주목했다. 17일 빌보드는 "멤버 진영은 기자회견에서 `월드투어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깨달았다. 인터넷을 통해 팬들의 응원 글을 접하지만 콘서트에서 보내주신 팬들의 에너지는 확실히 달랐다. 팬들의 언어로 직접 소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고 `럴러바이`를 4개국어로 선보인 이유를 진영의 코멘트를 인용해 전했다.

앞서 빌보드는 GOT7에 대해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공연하는 첫 번째 K팝 그룹"이라 소개하는가 하면 월드투어 중 7월 6일 로스엔젤레스 더 포룸에서 열린 콘서트를 `핫 투어 리스트 톱 10` 중 9위로 평가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빌보드에 따르면 GOT7의 뉴욕 공연은 9600명의 팬을 모으며 130만 3154달러(약 14억 654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GOT7은 아시아권 가수로는 유일하게 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정규 3집 앨범 `Present : YOU`는 데뷔 후 지금까지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GOT7에게 인생 최고의 선물(Present)은 팬들(YOU)"이라는 소중한 메시지를 전하는 앨범이다.

한편, 올해 전 세계 17개 도시를 도는 월드투어를 성료하고 컴백한 GOT7은 활발한 정규 앨범 활동을 통해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