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 소방설비기사, 건축기사, 토목기사 담은 `에듀윌 공기업 취업팩` 오픈
공기업 취업을 준비한다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 준비는 필수다. 지원자 모두가 비슷한 조건을 가졌다면 상대적으로 차이를 만들어 줄 수 있는 것은 자격증 가산점이 유일하기 때문이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에서는 9개의 전략적인 자격증으로 최대 15점의 가산점을 확보할 수 있는 `공기업 취업팩`을 론칭,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해당 과정에 대해 월 "4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기업 NCS패키지까지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경쟁이 치열한 공채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자격증들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계열자격증으로 10점이 확보되는 전기기사/토목기사/건축기사와 8점이 확보되는 소방설비기사 등의 자격증 1가지와, 계열공통자격증으로 5점이 확보되는 한국사능력검정/ToKL/실용글쓰기/정보처리(산업)기사/사무자동화산업기사/컴퓨터활용능력1급 자격증 모두를 저렴한 수강료로 부담없이 만나볼 수 있는 구성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이 조사한 최근 3개년 전기기사/소방설비기사/건축기사/토목기사 응시 현황에 따르면 2015년 134,171명 이었던 응시생들이 2017년에는 167,980명으로 무려 30,000명 이상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취준생들이 취업을 위해 점점 전략적으로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공기업 취업팩`은 가산점 확보를 위해 2개이상 자격증이 필요한 수험생이나 혼자서는 자격증 준비가 막막한 수험생, 필요한 자격증을 다 수강하기에는 수강료가 부담인 수험생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에듀윌은 최근 공기업 채용대비 취업준비생을 위해 <2018 에듀윌 NCS 한국전력공사>, <2018 에듀윌 NCS 국민건강보험공단>, <2018 에듀윌 NCS 지역농협 6급> 3종을 출간했다.

이들 2018 에듀윌 NCS 공기업 채용대비 시리즈는 최신 필기시험의 기출유형을 집중적으로 분석해 수험생들이 기출유형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