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밀접접촉 21명 모두 `음성`..."대규모 확산 없을 것"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자의 밀접접촉자 21명 전원이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확진자 발생 7일째인 14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메르스 확진

자와 밀접하게 접촉했던 21명 모두 1차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검사를 받은 밀접접촉자는 항공기 승무원 4명, 탑승객 8명,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4명, 검역관 1명, 입국심사권 1명, 리무진 택시기사 1명, 가족 1명, 휠체어 도움요원 1명입니다.

당국은 메르스 최대 잠복기(14일)가 끝나기 이틀 전인 오는 20일 2차 검사를 할 예정이며 여기서도 음성이 나오면 22일 오전 0시를 기해 격리를 해제할 계획입니다.

밀접접촉자가 모두 `음성`으로 나옴에 따라 보건 당국은 메르스의 대규모 확산은 없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현재까지의 접촉자 관리상황과 환자 임상 양상 등을 고려할 때 이번 메르스가 대규모로 확산할 가능성은 작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습니다.

질본은 확진자가 추가로 나오진 않는다고 가정할 경우 확진자가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아 격리가 해제되면 이후 최장 잠복기의 2배 기간인 28일간 모니터링 기간을 거쳐 메르스 종식을 선언할 예정입니다.

전민정기자 j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