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도유치원 학부모들이 14일 서울시교육청과 동작구청을 연달아 찾아 공무원들의 `복지부동`을 강하게 질타했다.

자녀가 다니던 유치원을 어떤 잘못도 없이 불의의 사고로 잃은 학부모들은 "우리가 죄인"이라며 눈물을 흘렸다.

서울상도유치원 학부모 40여명은 이날 오전 검은 옷을 맞춰 입고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을 항의 방문했다. 검은 옷을 입은 이유는 "아이를 잃을 뻔한 죄인이 된 심정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학부모들은 `서울상도유치원 붕괴참사 피해 유아 학부모들의 입장`에서 "아무것도 모른 체 붕괴하고 있는 유치원에 아이를 등원시켜 죽음의 위기에 빠뜨렸다"면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죄인"이라고 자책했다.

이들은 "당국의 무사태평주의와 복지부동으로 아이들 생명이 처참하게 위협받았다"면서 "사고 이후에도 당국은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논의하겠다. 협의하겠다`는 대답만 한다"고 지적했다.

이번 사고로 자녀들이 심각한 트라우마를 겪는 중이라고 학부모들은 전했다.

한 학부모는 "유치원이 무너지는 소리를 직접 들은 아이도 있다"면서 "아이들이 악몽을 꾸고 매일 운다"고 말했다.

학부모들은 향후 유치원 운영계획·대책 수립과 학부모와 서울시교육청, 동작구청이 참여하는 `공동진상조사위원회` 구성을 요구했다. 또 이러한 요구사항에 대해 18일 정오까지 서면으로 답을 달라고 데드라인을 제시했다.

조 교육감은 학부모들에게 "아이들이 유치원을 졸업할 때까지 기존 (서울상도유치원에서 받은) 공립유치원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학부모와 동작구청과 소통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학부모 마음으로 문제를 해결하겠다"면서 "모든 과정을 숨기지 않고 학부모와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검은옷 차림` 서울교육청 항의방문한 상도유치원 학부모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