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부동산 `똘똘한 한 채`, 서동 진아리채 에듀파크 관심
현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정책으로 `똘똘한 한 채` 쏠림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방 부동산 시장 역시 빠르게 재편되는 모습이다. 시장 내에서도 입지,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을 꼼꼼히 따져 높은 프리미엄이 예상되거나, 향후 미래 가치 상승이 확실한 단지를 선별하려는 투자자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그 동안 상대적으로 완만한 상승세를 유지해왔던 광주 부동산 시장 역시 알짜 매물에 대한 쏠림현상이 목격되고 있다. 광주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지역으로 알려진 남구 지역에 신규 공급되는 물량에 대한 실거주자와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광주 남구는 서동, 사동, 양동, 월산동 등 인근 재개발에 따른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지역으로, 최근 제2순환도로 연장개통의 영향으로 교통환경이 대폭 개선되면서 인접한 지역의 주택 매매가까지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라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향후 프리미엄 형성 등에 유리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등을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 47-19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서동 진아리채 에듀파크`의 경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돼 최근 투자자들이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지역 내 전세가 상승으로 소형평형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체적인 매매가 상승세와 신규공급 부족으로 향후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 투자자들이 결정을 서두르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서동 진아리채 에듀파크`는 입지 면에서 동서, 북구의 경계에 위치해 광주역과 종합버스터미널 이용이 편리해 도심 및 시외 어디로든 통하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도보 통학거리에 대성초, 무진중이 위치해 있으며, 광주제일고, 서광중, 수피아여고, 서석고 등 우수학군과 인접해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실거주자들의 선호도 역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단지 가까이 광주공원과 사직공원, 광주천변이 위치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 판매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한편, `서동 진아리채 에듀파크`는 지하 2층~지상 28층 규모로 조성되며, 친환경 태양광 모듈 발전시설을 단지 내에 배치해 관리비를 대폭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평형은 전 세대 59㎡(A.B)와 84 ㎡(A,B,C) 등 중소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서동 진아리채 주택홍보관은 9월 16일부터 개관 예정이며, 진월동 유토피아웨딩홀 2층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