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공동주택시설개론 이강일 교수 "이미지법을 통한 이해로 합격하세요"
제21회 주택관리사 공동주택시설개론은 20회와 달리 가장 보편적인 문제가 출제되었다. 대부분 중/하급 난이도의 문제가 많이 출제되어 시설개론에 어려움을 느꼈던 수험생들에게도 그리 어렵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됐던 21회 주택관리사 공동주택시설개론의 문제가 쉽게 출제됨에 따라 22회는 전체적으로 모든 과목들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시설개론은 입문 과정에서부터 기본을 충실히 닦아야 한다. 그렇다면 난해한 주택관리사 과목인 공동주택시설개론을 어떻게 다잡아야 할까?

에듀윌 이강일 교수는 합격생이 인정한 시설개론 완성형 강의라고 불린다. 그의 강의에는 암기가 없다. 단순한 그림들이 가득할 뿐이다.

"제 특징은 암기 없는 강의 입니다. 시설개론을 암기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체득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주택관리사 공동주택시설개론에는 읽어도 이해하기 힘든 수많은 정의들이 난무하지만 이 교수는 이 모든 단어와 용어들을 이미지를 통해 가장 쉽고 빠르게 전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림을 그려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와 저절로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명확한 학습 포인트를 짚어내는 이강일 교수의 강의법에 한 수강생은 "시설강의는 단어 자체를 몰라 강의를 들어도 지겹고, 외워지지도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이 교수님은 책에 그림을 하나하나 찾아 넣으시는 정성에, 칠판에 그림까지 그려 주시니 이해를 못 할 수가 없습니다. 저처럼 난해한 용어에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이강일 교수님을 추천해드립니다."라며 극찬했다.

이강일 교수는 주택관리사 합격을 위한 팁으로 세 가지 포인트를 강조했다.

"기본적 학습의 시작은 내용보다 제목입니다. 제목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면 내용도 자연히 따라옵니다. 둘째로 시설개론 과목은 외워야 할 숫자가 많습니다. 숫자가 나오게 된 배경을 이해한다면 쉽게 접근이 가능하겠죠. 세 번째로 강조 드리고 싶은 것은 복습입니다. 긴 예습 보다는 짧은 복습을 생활화 하세요"라고 조언했다.

한편 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이나 이강일 교수에게 더 궁금한 점은 1:1 학습질문 게시판을 이용하면, 이 교수의 답변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

이강일 교수가 출강중인 에듀윌 주택관리사 직영학원은 서울 대방, 노원, 인천 부평, 대전 등 4곳이며, 온라인 강의는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