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오-AIRBUS, 위성이미지 기반 딥러닝 기술을 위한 MOU 체결
지도 데이터 구축 기술을 연구하는 ㈜다비오와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을 선도하는 AIRBUS Defence and Space(이하 에어버스)가 MOU를 체결했다.

위성이미지 기반 딥러닝 기술 확장을 위한 이번 협약을 통해 다비오는 그 동안 개발해 온 지도 제작 딥러닝 기술에 에어버스의 인공위성 데이터를 연결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위성 이미지 기반 딥러닝 기술을 고도화하고, 이미지 위 건물, 도로 등의 지도 요소들을 추출함으로써 글로벌 지도 업데이트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다비오의 박주흠 대표는 "에어버스와의 이번 R&D MoU를 통해 다비오의 자체 딥러닝 기술력을 인정받는 계기 및 해외 진출의 시발점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다비오의 지도 기술을 글로벌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비오는 2012년 설립 이래 전세계의 실내외 지도를 구축하기 위한 지도 응용기술 및 원천 데이터 구축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대한민국 유일의 지도 데이터 스타트업이다. 2015년에는 본앤젤스벤처파트너스, 2017년에는 SJ투자파트너스와 미래에셋-네이버 펀드로부터 투자를 받아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다비오는 2016년, 서울산업진흥원 `SBA액셀러레이팅 사업`의 투자를 유치하였다. SBA액셀러레이팅은 우수창업기업을 발굴, 투자하여 비즈니스서비스, 인프라,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다비오와 다비오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