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하이투자증권 인수 승인
DGB금융지주가 10개월여 진통 끝에 하이투자증권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습니다.

DGB금융지주는 12일 금융위원회로부터 하이투자증권 자회사 편입 및 현대선물 손자회사 편입을 각각 승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DGB금융은 하이투자증권 인수로 지방금융 최초로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 전 부문을 아우르는 종합금융그룹이 됐습니다.

자회사는 9개사에서 12개사로 늘어납니다.

그룹의 비은행 수익비중은 6월말 기준 약 8.7%에서 21%까지 늘어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총자산 6조2천억원, 자기자본 7천354억원 규모의 중형 증권사입니다.

DGB금융은 이번 인수로 은행-증권 또는 은행-증권-보험이 결합한 복합점포를 개설할 계획입니다.

또 그룹의 투자은행(IB) 역량 강화, 직접금융 상품 제공, 연계상품 확대를 통한 계열사 간 공동 마케팅도 추진합니다.

DGB금융은 이를 바탕으로 오는 2020년까지 총자산 100조원, 당기순이익 6천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DGB금융은 지난해 11월 하이투자증권 인수를 결정한 뒤 비자금 조성, 채용비리 의혹 등으로 금융 당국 승인이 지연되면서 진통을 겪어 왔습니다.

DGB금융 김태오 회장은 "하이투자증권 인수로 지방 금융그룹 최초로 종합금융그룹을 완성했다"며 "이번 증권사 편입이 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DGB금융은 자회사 편입 후 다음달 중 하이투자증권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11월중에 하이투자증권사 자회사인 하이자산운용의 손자회사 편입신고를 진행해 모든 절차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고영욱기자 yyk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