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성의 기쁨` 여심 녹이는 최진혁의 `직진 사랑`


배우 최진혁이 또 하나의 `인생캐`(인생 캐릭터)를 만났다. `마성의 기쁨`의 공마성이다.

최진혁이 주연을 맡고 있는 드라맥스, MBN 새 수목드라마 ‘마성의 기쁨’은 방송 시작과 동시에 화제를 모으며 여심을 흔들고 있다. 그동안 `구가의 서`의 구월령, `터널`의 박광호 등으로 매 작품마다 인생 캐릭터를 쏟아냈던 그가 `마성의 기쁨`을 또 다른 `인생작`으로 만들 기세다.

최진혁은 `마성의 기쁨`에서 까칠하지만 사랑에 있어서 만큼은 `직진`하는 모습으로 뭇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방송이 시작된 후 `최진혁`이라는 이름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되고, 그와 관련된 기사에는 호평 일색이다. 특히 `2%` 다른 탄탄한 연기력으로 뻔한 재벌 캐릭터를 넘어 공마성이라는 매력적인 캐릭터의 탄생을 알렸다.

공마성 어록 역시 벌써부터 화제다. 1회에서 공마성은 주기쁨을 위기에서 구해준 후 "꼭 갚겠다"는 주기쁨에게 "그쪽 마음 줄 수 있어요? 너무 세게 불렀나"라며 자신의 마음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또한 "(팬이 되기) 싫으면 말고요"라고 말하는 주기쁨에게 "꼭 팬을 해야 됩니까? 나 그쪽 애인하면 안 됩니까?"라고 말해 `직진남`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줬다.

뜻하지 않은 사고 후 3년 만에 재회한 공마성과 주기쁨. 주기쁨은 "저 기억 안 나요?"라고 물었고 공마성은 "당신을 기억할 가치가 있습니까?"라고 되물었다.

주기쁨을 싸늘하게 대했지만 그의 생각이 떠나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공마성은 결국 주기쁨의 집을 찾아간다.

3년 전 왜 약속 장소에 나오지 않았냐고 화를 내는 주기쁨에게 공마성은 "이제 당신이 결정해요. 내일도 당신을 기억해도 될지, 아니면 지워야 할지 당신이 결정하라고요"라고 말하며 2회 엔딩을 장식하며 여운을 남겼다.

방송 직후 각종 인터넷 게시판에는 "최진혁, 그리고 공마성에게 푹 빠졌다" "최진혁의 꿀 보이스를 듣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겠다" "구월령 이후 또 다시 인생 캐릭터가 탄생했다" 등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

한편 ‘마성의 기쁨’은 신데렐라 기억장애를 앓는 남자 ‘공마성’(최진혁 분)과 누명을 쓰고 나락으로 떨어진 톱스타 ‘주기쁨’(송하윤 분)의 황당하지만 설레고, 낯설지만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지난 5일 첫 방송된 이후 이틀 연속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진혁의 인생캐 갱신으로 화제를 모은 ‘마성의 기쁨’ 3회는 오는 12일 오후 11시, 드라맥스와 MBN에서 동시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