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백' 한지민/사진=한경DB
'미쓰백' 한지민/사진=한경DB
'미쓰백' 한지민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로 시나리오를 꼽았다.

한지민은 11일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영화 '미쓰백' 제작보고회에서 "시나리오를 처음 봤을 땐 푹 빠져 읽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할 수 있을까' 의문 보다는 '무조건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미쓰백'은 스스로를 지키려다 전과자가 된 백상아(한지민 분)가 세상에 내몰린 자신과 닮은 아이를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단편영화 '그녀에게'로 207년 샌프란시스코 매드캣 국제 여성 영화제, 2008년 블라디보스톡 아시아태평양 국제 영화제에 초청된 이지원 감독의 첫 장편 영화다.

한지민은 타이틀롤 미쓰백, 백상아 역을 맡아 이전의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이 아닌 거칠고 냉소적인 면모를 선보인다. 백상아는 누구도 믿지 않고, 아무것도 마음에 두지 않았지만 자신과 닮은 아이를 만나면서 세상에 맞서기로 결심하는 인물이다.

한지민은 "백상아의 캐릭터와 감정이 기존에 제가 했던 부분과 상이한 부분이 있어서 '왜 이렇게까지 자란 걸까' 그런 서사에 대해 감독님과 상의를 많이 했다"며 "그래서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한 말투, 시선 처리 등을 고민했다"고 준비 과정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전의 이미지가 있다보니 변신이란 말을 붙여주시는데, 배우로서 변신의 기회를 갖는 건 감사한 일이다"며 "그런 마음으로 작업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쓰백'은 오는 10월 11일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