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법무법인 한결,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와 함께 `AI 부동산 권리분석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부동산 권리분석은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해 부동산 등기부등본과 건축물 대장상의 사실관계, 권리관계 등을 면밀히 분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AI 부동산 권리분석 서비스`는 주거용 집합건물 중 아파트·오피스텔이 대상입니다.

매물 주소와 거래 유형·거래역할·금액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법무법인 `한결`이 분석한 부동산 권리 분석 보고서가 제공됩니다.

부동산 최종 평가 점수는 ▲안전 ▲안전장치 필요 ▲위험 ▲위험 현실화 등 4개 등급으로 표시됩니다.

SK C&C는 이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공지능 `에이브릴`기반의 AI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법무법인 한결은 법률 AI서비스 설계/제공을 총괄하며 스테이션 3는 다방 파트너 공인중개사 대상 마케팅 및 서비스 제공을 담당합니다.

이규석 SK C&C 그룹장은 "한결의 부동산 권리분석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한결의 부동산 관련 법률지식을 에이브릴 기반 시스템에 지속적으로 추가해 갈 것"이라며 "한결의 서비스가 국내 부동산의 거래 안전성을 높이며 부동산 공인중개사의 업무 전문성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