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경찰` 조재윤, `진심+재미+안전` 클리어


‘바다경찰’ 조재윤이 방송을 떠나 완벽한 ‘경찰’로 변신했다. 연기가 아닌 인간적인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간 시간이었다.

지난 10일 마지막회를 끝으로 5주간 방송된 MBC every1 ‘바다경찰’은 `시골경찰`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방송에서 다뤄진 적 없던 해양경찰의 업무를 보여줘 시작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조재윤은 `바다경찰` 내에서 팀원들을 잇는 중간자로 팀의 균형을 맞추는가 하면 곽시양과 덤앤더머 콤비로 프로그램에 재미를 더했다. 또한 조재윤은 특유의 유머러스함으로 경찰서 식구들, 동네 주민들과 잘 어울리며 친근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특히 방송 내내 모든 순간 열심을 다해 해양 경찰분들을 도우려는 조재윤의 진심이 고스란히 전달됐다. 조재윤은 익수자, 고립자 등 불시에 일어난 상황들에서 가장 먼저 자신의 포지션을 마무리하고, 다른 동료들을 돕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민원, 순찰 등 육지 근무를 하는 동안에도 낯선 업무이지만 최선을 다하며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호평을 얻었다.

조재윤은 "이번 프로그램 덕분에 우리나라 해양 경찰분들이 얼마나 힘들고 어렵게 일하는지 알게 됐다. 작은 일손이라도 보태고, 해양경찰의 업무를 많은 분께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일만 더 늘려드렸던 게 아닌가 싶은 죄송한 마음과 우리 대한민국 해안을 위해 밤낮으로 고생해주시는 해경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짧은 시간 함께했던 부산 해경 분들을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 멀리서 나마 모든 해경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하실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조재윤은 매사에 진심으로 업무와 구조에 임하는 것은 물론 어디서든지 자신의 맡은 바를 해내며 보는 이들까지 훈훈하게 만들었다. 이러한 조재윤이 앞으로 또 어떤 다양한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