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무릎건강을 위한 비법,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
무더웠던 폭염과 장마가 지나가고 어느새 가을이 성큼 다가오고 있다. 요즘같이 제법 선선해지는 가을철에는 운동, 레포츠 등 야외활동과 등산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가족단위로 피크닉을 가는 풍경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특히 낮과 밤의 일교차가 10도 이상 차이나는 환절기에는 야외활동과 등산 등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갑자기 낮아진 기온 때문에 척추와 관절이 경직되면서 부상 위험이 커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환절기 때 골절과 무릎 통증 등의 질환이 많아진다고 말한다. 무릎 퇴행성 관절염은 기온차에 따라 통증이 심해질 수 있어서 특히 주의해야 한다.

환절기에 관절 관련 질환이 많아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아침저녁으로 갑자기 내려가는 기온 탓에 근육과 혈관이 수축하기 때문이다. 근육이 수축되면서 무릎관절까지 함께 굳게 되고, 이로 인해 혈액순환 저하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저하된 혈액순환 때문에 무릎관절을 받치고 있는 인대나 근육 등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이는 관절통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된다.

이 같은 관절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등산과 운동 전 후 10~15분 정도의 충분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 갑작스럽게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한다.

또한 관절 연골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 홈쇼핑과 TV방송을 통해 이슈가 되고 있는 `보스웰리아`는 관절연골에 도움이 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건강기능식품기업 프롬바이오에서 나온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제품은 4개월분 기준 누적판매 11만세트를 돌파하며 관절연골 관련 최근 가장 이슈되는 제품이다. 관절 통증, 붓기, 활동장애 등의 증상 개선과 상태 유지에 효과적인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하루 권장섭취량 100% 함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D, 신경과 근육기능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과 아연, 셀렌 등의 성분이 집약돼 있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한 번 손상된 연골은 다시 재생되지 않는 것은 물론 극심한 통증을 유발해 정상적인 생활을 힘들게 한다"며 "환절기 무릎건강은 보스웰리아와 꾸준한 운동으로 미리 챙기시는걸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