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확진자 밀접접촉자 1명 더 늘어...총 22명
보건당국이 3년 만에 국내에서 확진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환자와 관련, 동선이 담긴 CCTV를 확인한 결과 `밀접접촉자` 1명이 더 나왔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9일 쿠웨이트를 방문한 뒤 입국한 남성이 비행기에서 내려 공항을 빠져나오는 과정에서 휠체어를 밀어준 사람이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 휠체어 도우미 1명을 `밀접접촉자`로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파악된 밀접접촉자는 항공기 승무원 3명, 탑승객(확진자 좌석 앞뒤 3열) 10명,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4명, 가족 1명, 검역관 1명, 출입국심사관 1명, 리무진택시 기사 1명, 휠체어 도우미 1명 등 총 22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밀접접촉자는 자택이나 시설에 격리돼 지역 보건소에서 증상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최대 14일 동안 집중관리를 받습니다.

22명으로 늘어난 밀접접촉자 중 발열이나 기침 등 메르스 관련 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경우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일반 접촉자는 440명으로,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명단을 통보해 수동감시하고 있지만 추가 조사에 따라 접촉자 수는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현재 질본은 환자의 동선을 확인하기 위한 CCTV 영상을 확보하는 등 추가로 접촉한 사람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전민정기자 j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