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3차 남북정상회담 공식명칭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 확정
평양정상회담 준비위원회(위원장 임종석)는 오늘(7일)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평양에서 열릴 3차 남북정상회담의 표어와 공식명칭을 확정했습니다.

준비위에 따르면 표어는 `평화, 새로운 미래`이며 공식 명칭은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2018 INTER-KOREAN SUMMIT PYEONGYANG)`입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번 회담은 2007년 남북정상회담 후 11년 만에 평양에서 열리는 남북정상회담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가을 평양 방문을 약속한 판문점선언을 이행한다는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반도의 역사적 전환이 일어나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남과 북이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자`는 국민 염원을 슬로건에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표어 서체는 지난 회담과 마찬가지로 화선지에 붓으로 써 제작했다"며 "평양 및 서울에서 이뤄질 브리핑 배경과 다양한 정부 홍보물에 쓰일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청와대는 오늘(7일)부터 종합상황실이 가동됐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변인은 "회담 준비 체제로 전환해 준비 상황을 일일 점검하고, 상황에 대응하게 된다"며 "청와대와 관계 부처 합동으로 구성하고, 국정기획상황실장이 종합상황실장을 맡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준비 시간이 많지 않지만, 온 국민이 염원하는 ‘한반도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차분하고 철저하게 준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靑, 3차 남북정상회담 공식명칭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 확정
한편 지난 4월 27일 판문점에서 열린 1차 남북정상회담의 표어는 `평화, 새로운 시작`이며 공식 명칭은 `2018 남북정상회담`이었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