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돌풍신화...청라, 용현, 송도에 이어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로 잇는다
SK건설의 브랜드가 인천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보이며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지난 2009년 청라국제도시에서 분양한 `청라 SK VIEW`는 최고 29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의 전용 272㎡ 타입에는 3가구 모집에 무려 595명이 몰려 19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작년 분양한 `송도 SK 뷰 센트럴`도 호조를 기록했다. 단지는 평균 123대 1의 청약 경쟁률로, 총 191가구 모집에 2만3,638건의 청약이 접수돼 송도 지역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후 열기를 이어가 단지는 단기간 전 가구 완판에 성공했다.

2016년 입주한 인천 남구 용현동 `인천 SK스카이뷰`도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단지는 입주 시점에 웃돈이 붙은 가격에 거래되며 인근 부동산 시세를 리딩하는 단지로 주목 받고 있는 것.

향후 인천지역에서 SK건설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개발소식이 뜸하던 인천시 `루원시티`에 SK건설이 공식적인 첫 분양에 나섰기 때문. 루원시티는 지난 2006년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된 인천시 서구 가정오거리 일대 93만4000㎡를 개발하는 사업이었으나 글로벌 금융위기 등으로 10년 넘게 사업이 지체됐다. 하지만 SK건설이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분양을 알리며 개발 사업이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가 조성될 루원(樓苑)시티는 `아름다운 누각이 있는 정원도시`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LU1 City로 표기하며 최첨단 도시, 명품도시, 인간중심도시 등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향후 루원시티는 경인고속도로 지하화와 전철·도로 등이 지상과 지하에서 복합 구현되는 입체복합도시로 개발될 전망이다.

루원시티는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 검단신도시와도 인접한 수도권 서북부 관문이자 각 도심을 잇는 입지로 다채로운 신도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도 인접해있어 이를 통해 서울 영등포, 여의도는 물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를 통해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개발이 완료되면 인천의 새로운 중심도시로 각광 받을 루원시티로 인근 지역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천의 A 공인중개사무소는 "SK건설이 인천시에서 쌓아온 아성을 이어 이번 분양 단지도 성공적으로 이루어낼 것이라고 생각된다"며 "지역 주민들도 오랫동안 방치되던 루원시티 내 첫 분양을 나선 SK건설의 소식을 내심 반기는 분위기"라 전했다.

SK건설은 오는 10월 인천시 서구 가정동 477-7 일원, 루원시티 주상 1, 2블록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5층,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MXD)로 개발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5~102㎡로 구성되며 총 2378가구와 대규모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향후 오피스텔도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루원시티의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7호선 루원시티역(가칭)이 개통되면 더블 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도시까지 7호선이 연장되는 안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사업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와 함께 GRT,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제1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도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어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이 밖에도 루원시티에 통합청사(제2청사)가 조성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인천시교육청, 인천도시공사, 인재개발원, 인천발전연구원 등 9개의 기관을 이전하고 인천지방국세청을 유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해당 사업이 완료되면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는 두터운 배후수요를 품을 수 있게 된다. 또 서구와 부천 원종 구간 12.3km의 지하철이 연결되는 수도권 서부지역 경인축 광역철도망 사업도 긍정적으로 거론되고 있다.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가현 초·중, 신현중·고, 신현북초가 인접하며 루원시티 내 봉수초등학교도 도보권 내에 위치한다. 더불어 루원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예정)와 가정지구 상업시설이 인접해있으며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홈플러스, 롯데마트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한편,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62-2 청라마루힐프라자 506호에 위치하며 오는 10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홍보관에서는 분양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