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서현, 순백의 신부가 뿜어내는 ‘고고한 카리스마’


‘시간’ 서현이 ‘진실’을 밝힐 힘을 모으기 위해 계획적 결혼을 선택, 복수의 웨딩마치를 올리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을 들끓게 만들었다.

서현은 지난 5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시간’ 21, 22회 분에서 ‘힘’을 키우겠다는 야망을 품은 후 의도적인 침대 셀카부터 이미지 세탁까지 일사천리로 일을 꾸며 언론을 뒤집어버리는가 하면, 전략적 결혼식을 거행, 마침내 버진 로드를 걷는 대찬 행보에 나섰다.

극중 설지현(서현)은 힘 없이는 진실을 밝힐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치밀한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던 상황. 먼저 천수호(김정현)와 함께 연인인 것처럼 꾸민 침대 셀카를 찍은 뒤 호시탐탐 수호를 승계 자리에서 끌어내리고자 노리고 있던 수호의 양어머니 장여사(정수경)와 이복 형 천수철(서현우)을 찾아갔다. 지현은 수호가 지현 가족의 죽음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장여사와 수철에게 수호와 결혼해 돈을 챙기겠다고 속인 후 직접 찍은 침대 셀카를 건네 언론에 뿌려줄 것을 요청했다.

장여사와 수철은 곧바로 사진을 언론에 흘렸고, 곧 ‘천수호의 파혼 이유가 여자문제다’라는 기사가 속출했다. 뒤이어 지현의 이름이 실시간으로 오르내리자 분노에 찬 은채아(황승언)가 찾아왔지만 지현은 차분하게 “새로운 삶을 살고 싶어요.”라고 말을 꺼냈던 터. 심지어 “나처럼 어려운 사람들 도와주면서 살고 싶어요.”라며 채아가 가진 ‘언론 조작의 힘’을 빌려 이미지 세탁을 한 후 ‘기부 천사’로서 새 인생을 살고 싶다는 당찬 요구를 했다.

결국 채아의 힘을 빌린 지현은 수호와 사랑하는 사이, 진솔한 사람, 봉사활동을 하는 천사라는 이미지를 차곡차곡 쌓아갔다. 또한 어려운 아이를 돕기 위해 장여사의 재단에 자리를 달라고 말하는가 하면, 채아의 주식 1%와 수호의 전 재산을 기부하도록 만들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끝내 지현의 이름이 수많은 기사에 오르내리는 가운데, 지현이 단독으로 TV에 등장해 인터뷰를 하는 상황까지 펼쳐졌다. 그러자 수호의 아버지 천회장(최종환)이 분노, 신민석(김준한)을 시켜 막으려고 했지만, 도리어 지현은 민석에게 받은 30억을 눈도 깜짝하지 않고 기부금으로 넣어버리는가 하면 미리 혼인신고서에 도장을 찍은 다음, 기부금 전달식 당일, 보육원에서 웨딩드레스를 입고 수호와의 결혼식을 강행해버렸다.

지현의 거침없는 행보에 친구 오영희(안지현)는 맨 손으로 호랑이 굴에 들어가는 것이라며 말렸지만 지현은 “세상 모든 사람들이 나하고 그 사람들 지켜보게 만들 거야”라고 말하며 눈을 빛냈다. 이어 “내 계획은 유명해지는 거야. 내가 한 말 한 마디 한 마디, 사람들이 귀 기울여 들어줄 때까지. 내가 한 거짓말도 모두가 믿을 때까지. 내 말 한 마디에 사람들이 움직일 때까지.”라고 말했고, 나아가 “그래서 그 사람들이 한 짓들 세상 모든 사람들한테 알릴거야.”라며 흑화 행보를 걷는 진짜 속내가 ‘진실’을 밝히기 위함이라는 것을 고백, 충격을 선사했다.

그런가하면 서현은 야망으로 들끓는 분노를 남다른 아우라와 카리스마로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180도 바뀐 반전 연기에 깜놀! 같은 인물 맞나 싶었다, 소름 막 돋음!” “반격의 지현, 포스 후덜덜” “전략 쓰는 거 최고다, 완전 똑똑해” “고고한 아우라 장난 없음”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거침없는 계획을 이어가는 와중 수호가 아픈 것이 신경 쓰이고, 수호의 진심이 마음에 걸리는 지현의 흔들림이 담겨 보는 이의 마음을 저릿하게 만들었다. ‘시간’ 23, 24회는 오는 9월 6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