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코레일 등 공기업 채용 대비 자소서, 면접 교재 `눈길`
정부의 공공부문 블라인드 채용 의무화 정책에 따라 많은 공공기관들이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도입했다. 금일 필기전형 결과가 발표되는 코레일 한국철도공사도 대표적으로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도입한 기업 중 하나이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스펙역전! 블라인드 채용 대비 공기업 자소서&면접` 교재가 코레일 채용을 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덩달아 화제다.

해당 교재는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등 많은 공기업이 시행하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경험면접, 상황면접, PR 면접, 토론면접, 인성면접 등 다양한 블라인드 면접 준비 방법을 수록했으며, 10가지 직업기초능력별 면접 질문&답변 제시 및 기업별 NCS 자소서 작성법 등이 포함됐다.

자소서의 경우 10가지 직업기초능력별 기출 자소서 항목과 작성 노하우를 수록한 것은 물론, 15대 주요 공기업의 합격 자소서 샘플 및 합격 전략을 제시해 철저한 준비가 가능하다. 실전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면접 예상 질문과 답변을 담은 점도 주목할 만 하다.

한편 에듀윌은 해당 도서를 기반으로 한 공기업 면접 강의도 무료로 제공 중이다. 블라인드 채용 대비 특강은 에듀윌 도서몰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특강은 블라인드 채용 변화에 따른 NCS 준비부터 자소서 작성법, 인기 공기업 자소서 분석, 블라인드 면접의 이해 및 전략을 담아 효율적인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