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 "도이치모터스, 3Q 오토월드 분양실적 기대"
하나금융투자가 4일 도이치모터스에 대해 "도이치오토월드 관련 추가 실적을 감안해야 한다"며 "최근 BMW 차량 관련 이슈로 인한 실적 부진 우려는 과도하다"고 평가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 9,070원을 유지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도이치오토월드 분양은 올해 3월 2,400억원 규모 중고차매매 상사에 이어 850억 규모 신차 전시장까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연내 근린생활시설 분양까지 마무리된다면 도이치오토월드 관련 분양 우려는 완전히 불식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올해 도이치모터스의 연간 실적 추정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1,473억원, 445억원으로 전년 대비 20.7%, 279.6%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정기, 김두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상반기까지 도이치오토월드의 공사 진행률은 약 9~10% 수준인 것으로 파악된다"며 "올해 연말까지 공사 진행률은 27% 수준까지 올라갈 것으로 추정되며 2020년까지 3년간에 걸쳐 분양 수익 인식이 예상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두 연구원은 "BMW 차량 관련 이슈로 올해 하반기 신차 판매 부진은 불가피할 전망"이라며 "그러나 3분기부터 도이치오토월드 신차전시장 분양 수익이 추가로 반영되는 등 연간 실적은 우려를 뛰어넘는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전망했습니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