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재기 논란` 가수 숀, "나는 떳떳해"…`한밤`서 심경 고백
가수 숀이 SBS `본격연예 한밤`을 통해 `사재기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앞서 숀은 `Way Back Home`이라는 곡으로 음원 차트 1위뿐만 아니라, 단 한 번의 방송 출연도 없이 음악프로그램 1위까지 거머쥔 바 있다. 그러나 별다른 인지도가 없었던 그의 음원 독주는 소위 `음원 사재기 논란`으로 번져 각종 가요계 인사가 진상파악을 촉구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조사에 착수하는 등 해당논란은 쉽게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이에 `본격연예 한밤`에서 숀을 처음으로 단독 인터뷰 했다. 4일 방송을 통해 그동안 밝히지 않았던 그의 속내와 논란에 대한 입장까지 모두 공개된다.

가수 숀은 단 한 번도 매체에 공개하지 않았던 자신의 작업실에 `한밤 큐레이터` 신기주 기자를 초대했다. 숀은 음원 사재기 논란에 대해 "떳떳하다"고 밝히며 이번 논란으로 인해 과호흡과 공황장애 증상을 겪는 등 심한 마음고생을 했다고 밝혔다. 심지어 자신의 공연장에서 공연을 미처 마치지 못한 채 무대를 내려오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편, 1위 논란 후 내면엔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그의 `생활`엔 큰 변화가 없었다고 한다. 여전히 TV 방송보다는 클럽에서 라이브 공연을 즐기면서 관객과 소통하고 있다고 한다. `본격연예 한밤`에서 조심스레 물은 음원 수입에 대해서도 "입금 전"이라며 "얼마가 정산될지 가늠초자 되지 않는다`고 멋쩍게 웃었다.

숀은 최근 한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했다. 하지만 직접 방송에 나가지 않아 여전히 사람들은 그의 얼굴을 모른다. 앞으로도 직접 음악방송에 나가기 어려울 것 같다는 심경도 내비쳤는데.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지 숀의 솔직한 인터뷰는 4일(오늘) 밤 8시 55분에 방송되는 `본격연예 한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격연예 한밤 숀 (사진=SBS)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