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장석태 교수, "최신기출문제 분석으로 전략적으로 합격하세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2016년과 2017년, 2년에 걸쳐 공식인증 기관인 `KRI한국기록원`으로부터 `공인중개사 합격자 최다배출`을 공식 인증 받았다.

온라인 강의의 약점을 극복하고 이러한 결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공인중개사 전 과목에 포진한 전문 교수진들이 탄탄한 강의력으로 학생들을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기 때문. 그 중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를 담당하는 장석태 교수에게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 방법에 대해 들어봤다.

장석태 교수는 "합격이 당겨지는 전략 학습법"이 주된 포인트라며, 사실상 시험에 나오는 것 위주로 정리하고, 풀어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중요한 핵심 조문과 내용은 계속 출제되므로 무한 반복 하시고, 사례와 실무를 통한 정확한 이해를 거치면 함정 문제까지 극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주 출제되는 대법원 판례는 무조건 빠짐없이 정리하세요."라며 "특히 기출문제를 분석해 이 과목에서 말하고자 하는 요건이 무엇인지, 출제자의 의도가 무엇인지, 계속해서 파악하고 약점을 보완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최근 몇 년간 공인중개사 시험의 난이도가 급격히 높아지면서,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의 증가분 대비 합격자 증가분은 낮은 편이다. 일각에서는 상대평가로 전환되는 것은 아니냐는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이다.

장 교수는 "이럴 때일수록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과목이 효자과목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핵심을 꿰 뚫는 강의, 암기가 쉬운 강의로 교수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석태 교수의 강의는 섬세하고 쉬운 강의로 유명하다. 선 이해와 후 핵심 파악, 여기에 암기를 접목한 3단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해당 강의는 최근 10개년 기출문제 분석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실제 시험에 적용이 쉬워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

이에 장석태교수의 강의를 듣는 한 수강생은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는 암기를 해야하고 법조문이 적다보니 의외의 말장난이 많아 꼼꼼히 공부해야 합니다. 그런데 장석태 교수님은 헷갈리는 부분을 간결하게 설명해 주셔서 좋습니다"라고 후기를 전했다.

끝으로 "여러분이 시험장에서 시험지를 받아보고 감탄사가 나올 수 있도록 강의하겠습니다."라는 장 교수는 "시험이 어려워졌다고 불안해 하지 마세요 공인중개사는 평균 60점 이상만 맞으면 되는 강의입니다. 핵심 위주로 공부하면 합격점은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라며 고득점에 연연하지 말고 제 페이스를 조절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장석태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 교수의 오프라인 강의는 서울 천호학원, 부산 서면학원, 부산 해운대학원, 경기 수원학원, 광주학원에서 수강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