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호재 속 서울 생활권 기대…`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
-GTX A노선 2023년에 개통…서울역까지 10분대, 강남까지 20분대 연결돼 눈길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는 교통망 확충의 호재가 있어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지역이다. 통상 지역의 교통망 확충 호재는 지역의 접근성을 강화해 활발한 인구 유입을 일으킨다. 인구 유입이 활발해지면 주거 지역 및 상권도 발달해 지역 발전을 기대할 수 있고 일대 부동산 지역의 가치도 상당히 상승한다.

운정신도시에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착공이 예정된 호재가 있다. 시속 200㎞로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는 차세대 고속전철 GTX는 지하철 대비 3배 이상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이에 교통난이 심각한 수도권 지역의 교통 편의를 대거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GTX-A 노선의 사업자로 신한은행 컨소시엄이 선정되면서 올 하반기 착공에 돌입해 오는 2023년 완공을 계획하고 있다.

GTX A노선이 완공되면 파주 운정역과 화성 동탄역 사이의 이동이 매우 편리해진다. 또한 서울 주요비즈니스 지역인 서울역까지 10분대,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 할 수 있어 서울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서울은 생활과 문화 인프라가 매우 뛰어나 지역의 부동산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이외에 지하철 3호선도 연장을 검토 중으로 서울에 직장을 가진 수요자들의 호평이 전망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개발 호재가 운정신도시 지역의 가치를 높여준다. 서울-문산 고속국도, 서울 제2외곽순환국도 개발이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 도로망이 완성되면 차량을 이용한 서울과 수도권 인근 도시로의 연결이 매우 탁월해진다.

올 4월 개최된 남북정상회담의 수혜 효과도 톡톡해 파주 일대의 부동산 매매가도 상승세에 있다. 실제 정상회담 개최 직후 파주 일대 아파트 매매가가 0.2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파주 부동산 시장의 유례 없는 호황기를 입증하고 있다.

운정신도시 중심에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일대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 상업시설도 운정신도시 지역의 다양한 호재에 의한 수혜효과가 기대된다. 실제 앞서 분양에 나선 오피스텔 시설이 단시간 240실 완판을 기록하면서 일대 부동산 시장의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에 상업시설 분양 역시 성공의 기대가 높다.

이 상업시설은 월드타워건설이 시공과 시행을 담당한다. 월드타워건설은 업계에서 건실하기로 좋은 평을 받는다.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루어내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분양 관계자는 "투자가치와 주거 가치가 탁월해 오피스텔의 상당한 인기를 예상했지만, 이렇게 빠르게 완판을 기록할 줄은 몰랐다"며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상업시설은 오피스텔 내 입지해 이미 완판된 오피스텔의 입주자를 고정수요로 확보했다. 이에 안정적인 수익을 줘 `제2의 월급`이 기대되는 투자처로 인기가 좋다. 시설 자체의 집객력도 우수하고 주변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 관계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일반 건물 내 상가와 달리 스트리트형 상가로 나열식 상권을 갖춰 고객 집객력이 상당히 우수하다. 역세권에 위치한 상가인 것도 장점이다. 개방성과 가시성이 높아 지나가는 고객의 발길을 자연스럽게 상가로 유입하기 좋고, 유동인구가 풍부한 역세권에 자리해 많은 사람들의 방문도 기대 가능하다. 상가들의 시너지효과로 고객 체류 시간도 비교적 길다.

상가 내 MD 구성도 뛰어나다. 단지 내에서 대부분의 생활 편의를 해결하기 원하는 오피스텔 입주민의 생활 특성을 고려해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과 같은 생활 밀착형 MD를 1층에 입점시킬 예정이다. 2층에는 프랜차이즈 식당 및 전문 음식점들이 자리해 지역민과 외부 유입 인구의 수준 높은 외식 생활을 이끈다.

야당역에 인접한 역세권 상업시설로 대로변이 접한 사거리 코너에 입지했다. 사방에서 인구 유입이 가능하고 높은 주목성과 인지도 확보도 가능해 지역의 랜드마크 시설로도 손색이 없다. 높은 수익실현이 기대되는 이유다.

풍부한 배후 수요도 갖춰 안정적인 수익이 전망된다. 상업시설 주변에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등 총 1만 2천여세대의 배후수요를 품고 있고 이미 완판된 240실의 오피스텔 입주민도 고정수요로 확보했다.

일산신도시와 10여개의 파주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 준공도 예정돼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매력이 높다. 약 25만명의 추가 수요가 예측된다.

제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등이 상업시설 인근에 우수한 교통망을 보유한 것도 이 상업시설의 장점이다. 접근성이 좋아 상업시설로의 높은 인구 유입은 물론, 교통 호재로 인한 부동산 가치 상승도 노려볼 수 있다.

한편, 투자자를 위한 다채로운 금융 혜택도 제공한다.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혜택 등을 제공하는 상업시설로 정부의 부동산 규제 및 금융 규제와도 무관하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자리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