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에서 펼쳐진 ‘행복나눔’ 시티건설, 문화·체육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 눈길
▶ 문화, 체육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에 충남 보령시민 삶의 질 개선 ‘함박웃음’

▶ 충남 보령 최초 신도시 명천지구 품은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기대감 ‘UP’

전국적으로 활발한 주택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시티건설이 충남 보령시에서 문화·체육 강좌 등 지역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시티건설은 지난 8월부터 보령시 주민들의 문화생활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담아 명천동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서 다양한 문화 강좌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올바른 체형관리와 함께 체중 감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다이어트 필라테스’와 스트레스 해소 및 균형 잡힌 몸매를 위한 ‘피트니스 요가’ 등이 주요 과목으로 지역 주민들의 호응이 높다.

이와 함께 주민들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위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후원에 나섰다. 현재 시티건설은 지역 내 생활체육협회에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자 보령시에서 개최된 전국 배드민턴, 테니스 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시티건설 관계자는 “모델하우스를 활용한 문화 강좌는 주부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점점 수강생들이 늘어나는 추세인 만큼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오는 9월부터 당진에서도 무료 문화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며 앞으로 여러 지역에서 문화·체육활동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시민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전국 단위 활발한 주택사업 펼치는 ‘시티프라디움’, 보령 지역서 이미 검증된 우수한 시공능력

시티건설은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인천 가정지구 ‘루원시티프라디움’,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3·4차’, ‘신진주역세권 시티프라디움’ 등 전국적으로 약 2만6천 세대를 공급했다. 특히 보령에서는 보령 화력발전소 부지정지사업, 대천항 해경부두 조성사업등 두 차례의 토목사업을 통해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충남 보령 명천지구에 선보인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은 높은 미래가치로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현재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은 선착순 특별 분양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단지는 명천지구 B-4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16~26층 8개동, 전용 84㎡ 총 599세대 규모로 세부 타입별로는 △전용 84㎡A타입 497세대 △전용 84㎡B타입 102세대로 구성된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이 들어서는 명천택지개발지구는 보령의 최초 택지지구로서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한다. 이곳은 보령시청, 경찰서, 소방서 등 공공기관이 밀접해 행정인프라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장항선 대천역과 보령터미널, 서해안고속도로 대천IC가 주변에 위치해 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이밖에 상업·근린생활 등 다양한 시설들이 공급될 예정으로 향후 명천지구는 충청지역의 신흥주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모델하우스는 충남 보령시 명천동 165-2번지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