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D-1’ 남태현, 솔로 데뷔 싱글 ‘별’ 티저 영상 공개


밴드 사우스클럽의 프론트맨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남태현이 감각적인 비주얼과 함께 솔로 뮤지션으로 데뷔한다.

남태현 측은 오는 4일 오후 발매되는 새 싱글 ‘별’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이날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사우스클럽의 보컬리스트 남태현에서 한층 더 진화한, 솔로 아티스트 남태현만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겼다. 영상 속 남태현은 무심한듯 헝크러진 머리칼, 길게 늘어뜨린 액세서리, 몽롱한 눈빛으로 보는 이를 압도하는 몽환적 아우라를 뿜어냈다.

특히 폐 공장을 연상케 하는 차가운 분위기의 공간과 창가에서 쏟아지는 조명이 한데 어우러져 남태현의 독보적인 비주얼을 극대화시켰다. 이로서 ‘헤로인 시크’로 대변되는 남태현만의 독보적인 매력으로 컴백할 것임을 선언해 이번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남태현의 데뷔곡 ‘별’은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작사를, 감각적인 프로듀싱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 낸 ‘히트 메이커’ 박근태가 작, 편곡한 노래다. 베이스로 한 퓨처 신스 팝에서 한층 더 진화한 새로운 스타일의 사운드로 리스너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또한 이번 신곡은 아이유, f(x), 샤이니, 소희, 가인 등 수많은 유명 뮤지션들과 작업해왔던 국내 탑 포토그래퍼인 레스(LESS), 박근태, 선우정아 등 국내 최고의 스탭진이 그의 솔로 데뷔에 힘을 실은 것으로 전해져 모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2014년 그룹 위너로 데뷔한 남태현은 2016년 팀을 탈퇴, 밴드 사우스클럽을 결성 후 싱글 ‘Hug Me’, EP앨범 ‘90’, 드라마 ‘블랙’ OST ‘Take Me Out’을 발표하는 등 자신만의 음악성을 구축해나가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감각적인 밴드 사운드로 리스너들을 매료시켰던 남태현은, 사우스클럽이 아닌 자신의 이름을 내건 이번 싱글과 함께 새로운 음악성을 모두에게 입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남태현의 솔로 데뷔 싱글 ‘별’은 오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