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농산물품질관리사과정 환급+연장 합격반…"2번의 기회"
"교수님들이 필요한 요점들만 설명해 주시면서 밑줄 포인트까지 짚어주셨어요, 실제 시험장에서 교수님들께서 짚어주신 밑줄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에듀윌 농산물품질관리사 과정을 수강하고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변 모씨의 수강후기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농산물품질관리사 과정 중 2019 환급+연장합격반이 수험생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 과정은 수강 후 2019년에 합격하면 수강료를 환급하는 과정이며, 불합격 시 수강기간을 1년 연장해준다.

수강과목은 1차 관계법령, 원예작물학, 품질관리론, 유통론, 2차 품질관리 실무, 등급판정 실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농산물품질관리사 강의 교재가 함께 포함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는 점도 이 과정의 인기 요인.

농산물품질관리사란 농산물 품질관리법에 따른 자격시험에 합격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게 농산물 품질관리사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주 업무는 농산물 등급을 판정하고 농산물의 출하시기를 조절하며, 품질관리기술 등에 대한 자문을 행한다.

이울러 농산물의 선별, 저장 및 포장시설 운용관리, 상품성 향상 및 포장농산물의 표시사항준수에 관한 지도, 농산물의 규격출하 지도 등 농산물의 품질향상 및 유통 효율화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한다.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진로 및 전망으로는 농산물을 취급하는 대형 유통업체, 공공기관, 지역농협, 대기업 상품관리부, 가공회사, 농산물품질관리원 등에 취업할 수 있다. 농산물을 취급하는 공공기관과 농협에 취업할 경우 인사고과, 수당, 승진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농업직 9급 국가 공무원 채용시 3%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시험 전 꼭 필요한 `2018 관계법령 개정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강은 2018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대비를 위해 개정된 법령을 정리하려는 수험생, 농산물 분야 실무 현장에서 업무에 적용해야 하는 실무자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다. 해당 특강은 신청 이후 7일간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수강교재는 PDF 파일을 제공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