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신대운 교수 "사례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민법 만나보세요"
"직장인이면서 주부여서 중개사 공부를 시작한다는 게 무리였는데도 불구하고 교수님 강의 들으면서 그 꿈이 조금씩 현실이 되어가고 있어요. 민법이 기본이 되니 다른 과목도 어느새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신대운 교수의 수강 후기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판례 문제의 비중이 높아지고 까다로운 사례 문제가 출제되는 등 정해진 시간에 문제를 다 풀어내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 현실. 이에 신대운 교수는 수강생 90%가 합격한 기적 같은 합격신화로 유명하다.

신 교수는 "체계를 잡아야 흔들리지 않는다. 법 논리를 가지고 정확하게 이해하면 군더더기 없이 쉽게 풀어낼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공인중개사 여러 과목 중 특히 민법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법적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기준"이라고 말했다.

뒤이어 "민법의 제도를 일상사례와 접목해 부담 없고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강의하려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신대운 교수는 어렵고 복잡한 민법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체계를 잡는다. 여기에 일상적인 사례를 덧입혀 수험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 어찌보면 너무나 간단한 교습법임에도 불구하고 신대운 교수의 수강후기 페이지는 감사인사가 넘쳐난다.

특히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생소한 단어와 개념으로 인해 학습자에게 난해하다는 평이 많다. 이에 대해 신교수는 "독학으로는 이해 자체가 어려워 공부가 재미 없을 뿐만 아니라, 합격한다는 보장도 없고 설령 합격한다 해도 상당히 오랜 수험기간이 필요하다"면서 "저를 비롯한 에듀윌 교수진은 각자 가장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자신만의 합격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믿고 맡겨달라"며 자신감에 찬 어조로 말했다.

수험 전략으로는 네 가지를 이야기했다. 첫째, 60점 이상만 맞으면 합격하는 절대평가라는 점을 감안, 중요 부분 위주로 공부해서 일정 점수를 확보할 것. 둘째, 객관식은 하나를 알더라도 정확하게 알아야 점수가 나오기 때문에 강의에서 강조하는 부분은 반드시 내 것으로 만들 것. 셋째, 시험은 상중하의 문제로 구성이 되므로, 중과 하에 해당하는 문제만 정확히 알아도 합격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할 것. 넷째, 문제를 많이 풀어야 자신감이 생기므로, 기출문제 위주로 많이 풀어볼 것.

끝으로 "민법이든 어떤 공부든 자신감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한다면, 이해는 제가 시켜드리겠다"라고 마무리 했다.

에듀윌 신대운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듀윌 직영학원에는 서울 천호학원, 경기 부천학원, 경기 성남학원, 대전학원 등에 출강중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