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석 삼성전자 사장 "초연결 시대, 삼성의 역할 매우 크다"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장 사장이 현지시간 30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8`에 참가해 "초연결 시대에 기술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역할이 매우 크다" 라고 말했습니다.

김 사장은 삼성전자 전시장이 마련된 시티 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에서 전세계 미디어 등 약 1,000명이 참가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AI·IoT와 5G 기술이 만드는 초연결 시대에는 사람들의 일상이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변화 될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 2020년까지 3년간 인공지능(AI)·5G 등 4대 미래 성장사업에 약 25조원을 투자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또 같은기간 AI 전문가를 1,000여명 수준으로 확보하고, 글로벌 AI 거점을 지속 확대할 방침입니다.

5G부문에 있어서도 올해 초 평창 동계 올림픽대회에서 세계 최초 5G 기반 모바일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어 하반기 버라이즌과 미국에서 세계 최초 5G 기반 홈브로드밴드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김 사장은 "이 같은 기술이 진정으로 가치를 발휘하려면 사용자는 원하는 것을 대화하듯 말하기만 하면 되는 수준으로 사용상 복잡성이 없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음성인식 비서 `빅스비`, 오픈 IoT 플랫폼 `스마트싱스` 중심으로 다양한 파트너사·개발자 들과 에코시스템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