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장혁 교수, "부동산학개론 암기하지 마세요"
제28회 공인중개사 시험의 난이도가 높게 출제된 가운데 제29회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고민이 크다. 특히 이러한 난이도가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출제경향을 대비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수험생이 부지기수. 실제로 많은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은 생소한 용어 및 방대한 학습량으로 인해 어려움을 토로하곤 한다.

그렇다면 공인중개사 새로운 출제경향을 대비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장혁교수는 "각 단원을 분리해서 보지 말고 상호 유기적 관계를 인지해야 한다"라며 "공통분모를 찾아 종합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이야기한다.

부동산학개론 에서는 부동산 경제, 정책, 투자, 금융, 감정평가 등의 단원이 나오는데, 이때 이들 관계의 유기성을 파악해 종합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덧붙여 "완벽한 암기보다는 전체적인 흐름에 주목하라"면서 "원리와 스토리 위주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후에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전체적인 포인트를 파악하라는 것.

뒤이어 기출유형 정복이야 말로 새로운 출제 경향에 대비할 수 있는 유일한 학습법이라고 설명했다. 이 과정에서 본인에게 유용한 공부 방식을 터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15년 합격 전문가의 경의로운 출제 예측력, 장혁 교수는 막대한 양의 학습분량을 목차별로 포인트만 정리해 분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점수는 두 배로 늘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로 장혁 교수의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수업을 들은 한 수강생은 "연관되는 주제별로 취합해서 강의 해주시니 진짜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라며 "계산 문제도 개념이 이해되니까 도전할 힘이 난다"라고 후기를 전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절대평가 기준으로 60점의 합격 기준만 넘으면 된다. 그러나 많은 수험생들이 과목 자체를 어렵게 생각해 일단 외우고 본다. 이에 대해 장교수는 "절대 공식을 암기하지 말라"며 "원리와 개념위주의 해설로도 외우지 않아도 답이 보이는 강의를 진행하겠다" 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장혁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강의 및 직영학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장혁 교수는 현재 에듀윌 부산 서면학원, 부산 해운대학원, 경기 수원학원, 경기 부천학원 등에 출강 중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