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사업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 송대현 사장이 현지시간 30일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초(超)프리미엄 가전으로 강력한 시장지배력과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송 사장은 "생활가전, 인공지능, 로봇 등은 모두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갖고 있다"며 "이전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인 고객 가치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일반 가전의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와 빌트인 주방가전에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글로벌 시장에서 대폭 강화한다는 전략입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현지시간 31일부터 내달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 2018`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유럽에 공식 런칭하고 180억달러 규모의 유럽 빌트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특히 `이닛(Innit)`, `사이드셰프(SideChef)`, `드랍(Drop)` 등 레시피 전문업체들과 협업해 슬림한 유럽형 신제품을 선보이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제품 구성을 지난해보다 두 배로 늘려 밀레 등 전통의 프리미엄 유럽 브랜드와 차별화할 계획입니다.

현재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4종으로 구성된 LG 시그니처를 라인업은 건조기, 와인셀러,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까지 3종이 추가도 총 7종으로 구성됩니다.

LG전자는 내년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추가로 출시해 모든 가전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도입할 방침입니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