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FA 2018`서 AI 라이프 스타일 주도
삼성전자가 이달 31일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8에 참가해 인공지능(AI)기반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메세 베를린(Messe Berlin) 에 위치한 시티 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에 업계 최대 규모인 12,572㎡(약 3,800평) 면적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하반기 전략제품과 홈IoT 관련 제품을 대거 전시했습니다.

`삼성 타운(Samsung Town)`이라는 콘셉트 전시장에서는 ▲`QLED 8K`와 `마이크로 LED` 등 초대형 스크린들로 구성된 미래 디스플레이 존 ▲`패밀리허브` 등 다양한 스마트 가전이 `빅스비(Bixby)`를 통해 유기적으로 제어되는 홈IoT 존 ▲`갤럭시 노트9`을 중심으로 다양한 갤럭시 스마트 기기들을 체험할 수 있는 모바일라이프 존 등이 마련됩니다.

■ 초대형 스크린 `QLED 8K`, 마이크로 LED `더 월`

이 가운데 삼성전자는 8K 해상도와 퀀텀닷을 기반으로 한 `QLED 8K`을 공개하고 출시를 알렸습니다.

`8K QLED`는 8K 해상도, 최대 4천 니트 밝기, 뛰어난 명암비와 색재현력 등을 갖추고 AI기술로 최적 시청영상과 사운드를 제공하는 게 특징입니다.

또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기술을 적용해 최고의 화질은 물론 해상도·크기에 제약이 없는 미래형 디스플레이`더 월(The Wall)`의 양산을 시작합니다. 호텔과 레스토랑, 홈 시네마 등 다양한 용도로 본격적인 판매 확대에 나설 계획입니다.

■ AI·IoT 혁신으로 프리미엄 가전 선도

삼성전자는 드럼 세탁기에 전자동 세탁 방식을 접목해 세탁 시간을 절반 가까이 줄인 `퀵드라이브(Quick Drive)`를 대표 제품으로 전시합니다.

삼성전자는 해당 제품이 AI 기반으로 세탁 코스를 추천해 주고 제품 유지 및 관리 세제 자동 주문 서비스까지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AI 비서 `빅스비`가 탑재된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보관 식품을 바탕으로 원하는 레시피를 찾아주는 `스마트 레시피(Smart Recipes)`, 가족 식단 관리를 도와주는 `밀 플래너(Meal Planner)` 등 보다 진화된 AI 기능을 선보입니다.

내부 공간을 구분해 동시에 서로 다른 2가지 요리가 가능한 `듀얼 쿡 플렉스(Dual Cook Flex)` 오븐에도 스마트싱스(Smart Things) 앱을 탑재해 재료에 맞는 레시피 추천하는 기능도 소개합니다.

■ 한층 진화한 `빅스비`와 `스마트싱스`

삼성전자는 지능형 어시스턴트 `빅스비`와 오픈형 IoT 플랫폼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기반으로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가전 제품이 연결되는 홈IoT 존을 선보입니다.

`빅스비`를 통해 집안의 다양한 기기를 상황에 맞게 제어하고, 위치 기반 기술(GPS)로 사용자가 집에 도착하기 전 미리 에어컨을 작동시켜 선호하는 온도로 맞추는 등 가전과 생활이 연결되는 여러 기능이 소개됩니다.

사용자가 집에 들어 가면 TV는 `매직스크린` 모드에서 일반 화면으로 전환되고 화면에 곧 축구경기가 시작된다는 표시가 뜨는 등 관람객이 체험할 수 있는 여러 시나리오를 전시장에서 보여줄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IFA 2018`서 AI 라이프 스타일 주도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