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the guest’ 김동욱X김재욱X정은채, ‘숨멎’ 메인 예고편 공개


OCN 수목 오리지널 ‘손 the guest’가 차원이 다른 한국형 리얼 엑소시즘의 서막을 알렸다.

오는 9월 12일 첫 방송되는 OCN 수목 오리지널 ‘손 the guest’ 측은 이제껏 본 적 없는 아우라로 시선을 압도하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손 the guest’는 OCN이 새롭게 신설한 수목 오리지널 블록의 포문을 여는 작품으로, 한국 사회 곳곳에서 기이한 힘에 의해 벌어지는 범죄에 맞서는 영매와 사제,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다. 분노로 가득 찬 사람들의 일그러진 마음속 어둠에 깃든 악령을 쫓는 한국형 리얼 엑소시즘 드라마다.

‘라이프 온 마스’, ‘보이스’, ‘터널’, ‘나쁜 녀석들’까지 완성도를 담보하는 참신한 작품으로 장르물의 외연을 확장해 온 장르물의 명가 OCN이 ‘손 the guest’를 통해 한국형 리얼 엑소시즘 드라마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한국드라마 역사상 최초로 시도하는 ‘엑소시즘’과 ‘샤머니즘’의 결합이 벌써부터 시청자들을 설레게 하는 것. 여기에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드라마 장르물의 퀄리티를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맡아 작품을 향한 기대감을 더한다.

드디어 베일을 벗은 메인 예고편은 30초의 짧은 영상만으로도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한국적 색채가 강렬하게 녹아든 굿과 혼신의 힘을 다하는 사제의 구마 의식으로 포문을 연 영상은 ‘샤머니즘과 엑소시즘의 만남’으로 독창적인 분위기를 완성한다. 보이지 않는 기이한 힘에 맞서 사투를 벌이는 이들의 뜨겁고 날카로운 에너지가 서늘한 공포로 시선을 압도한다.

이어 악령을 알아보는 영매 윤화평(김동욱 분)은 피로 물든 사건 현장에서 알 수 없는 힘을 감지한다. “이 사람 가족을 죽였어요. 빙의 된 거 맞다고요”라는 절박한 외침이 긴장감을 높인다. 차갑게 내려앉은 목소리로 “어디 있습니까. 박일도”라며 악령을 쫓는 구마사제 최윤(김재욱 분)의 다크한 아우라가 시선을 압도한다. 악령을 믿지 않는 형사 강길영(정은채 분) 역시 무언가를 쫓으며 필사적인 추격전을 펼치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뜨겁게 얽힌 윤화평, 최윤, 강길영의 서로 다른 에너지가 그들이 쫓는 ‘손’의 정체에 궁금증을 증폭한다.

소름을 자아내는 범접불가의 분위기, 박진감 넘치는 추격전, 강렬한 연기 호흡이 어우러진 예고편은 매 순간 ‘숨멎’을 유발하며 시선을 강탈한다. 어느 것 하나 어긋나지 않고 완벽하게 어우러진 독보적인 영상미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한국형 리얼 엑소시즘 드라마 ‘손 the guest’만의 매력을 증폭하며 차원이 다른 장르물의 탄생에 기대를 더한다.

한편, OCN 첫 수목 오리지널 ‘손 the guest’는 오는 9월 12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