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오는 3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8`에서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의 강점을 이은 스마트폰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습니다.

`LG G7 원(One)`, `G7 핏(Fit)` 모두 G7 씽큐의 플랫폼을 계승하되, 안에 들어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가 바뀌었고 후면 카메라가 2개에서 1개로 줄었습니다.

G7의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카메라로 사물을 비추면 정보를 알려주는 `구글 렌즈`, `DTS:X 입체음향`, 속이 빈 물체 위에 올려놓으면 깊은 울림을 제공하는 `붐박스 스피커` 등 G7의 프리미엄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G7 원`은 구글 순정 OS 인증 프로그램인 `안드로이드 원`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자는 구글이 배포하는 최신 보안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받아보거나, 구글이 만든 순정 OS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G7 원`은 퀄컴 스냅드래곤 845 칩셋을, `G7 핏`은 스냅드래곤 821 칩셋을 각각 장착해 가격을 더욱 낮췄습니다.

두 제품 모두 전면과 후면에 각 800만 화소, 1천600만 화소 고해상도 카메라가 적용됐습니다.

LG전자는 "고사양 게임보다 카메라, 음악, 동영상 감상 등 스마트폰 핵심기능 위주로 즐기는 고객에게 제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들 2종은 10∼11월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60만∼70만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체적인 출시 일정과 국가, 가격은 미정입니다.

황정환 LG전자 MC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붐박스 스피커 등 호평받은 기능들은 유지하면서 부담을 낮춘 제품들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전자, `G7 씽큐` 파생폰 2종 IFA서 공개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