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2’ 이하나, 역대급 살인마 권율과 첫 대면 ’아슬아슬 긴장감↑’


배우 이하나가 남다른 책임감을 가진 ‘걸크러시’ 리더로 분해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OCN ‘보이스2’ 6화에서는 강권주(이하나 분)가 팀원의 잘못을 감싸주기 위해 자신의 지시였다고 거짓말하며 남다른 책임감을 보여줬다.

강권주는 나형준(홍경인 분) 살인 사건 진범의 배후로 그의 형인 나홍수 계장(유승목 분)을 의심했다. 지하철 테러를 감행한 범죄자 강두원(윤병희 분)이 진범이 풍산청 간부형사라고 진술한 것은 물론 또 다른 범죄자인 장수복(정진 분)과 강두원에게 접근했던 기록이 강력팀 IP 주소였기 때문.

그동안 분석력과 판단력으로 빠르게 사건을 완수했던 강권주에게도 예상치 못한 변수가 발생했다. 골든타임팀 팀원인 진서율(김우석 분)은 나홍주 계장에 대한 추가 자료를 얻기 위해 인사결정권자이상 외에는 볼 수 없는 금지된 사찰 사이트에 접속한 것. 청사 보안프로그램에 의해 진서율의 불법 해킹이 발각되자 강권주는 자신의 지시였으며 장팀장(이해영 분) 사건 진범 수사 차원이었다며 거짓 진술을 해 외부적으로는 팀원을 보호했다. 한편으로는 “팀 업무가 특수하다고 해서 불법적인 과정이 괜찮을거라 생각하면 오산”이라며 진서율에게는 따끔한 주의를 줬다.

이하나는 팀원의 잘못을 자신의 탓으로 돌리는 남다른 책임감은 물론 팀원이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엄격하게 지도하는 강권주의 모습을 단호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연기로 그려냈다. 특히 이하나는 카리스마 넘치면서도 높은 공감 능력을 갖춘 강권주 캐릭터를 통해 지금까지 본 적 없는 ‘걸크러시 리더’를 완성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강권주는 도강우의 도시락을 사오는 길에 방제수(권율 분)와 맞닥뜨렸다. 방제수의 정체와 의도적인 접근을 전혀 눈치채지 못한 강권주의 모습은 아슬아슬한 긴장감을 자아냈다. 극의 말미, 강권주는 “도형사와 함께 저지른 살인이었다”라는 의문의 메시지를 받았다. 공조 수사를 진행 중이던 도강우의 과거에 의심을 품게 되며 앞으로 두 사람이 어떤 변곡점을 맞이할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이하나 주연의 ‘보이스2’는 매주 토, 일 오후 10시 20분 OCN에서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