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해트트릭` 한국 축구, 우즈벡 꺾고 `2018 아시안게임` 4강 진출
황의조(감바오사카)의 해트트릭을 앞세운 한국 축구가 우즈베키스탄을 누르고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4강에 진출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3 축구대표팀은 27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브카시의 패트리엇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8강전 한국 vs 우즈벡 경기에서 120분 연장혈투 끝에 4-3으로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토트넘)X황의조 콤비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기선을 제압한 한국은 황의조의 해트트릭이 폭발하며 지난 1월 중국에서 치러진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우즈베키스탄에 당했던 1-4 참패를 설욕했다.

황의조를 꼭짓점으로 좌우에 나상호와 손흥민을 배치한 한국은 전반 5분 만에 빠른 선제골을 넣었지만 상대 골키퍼와 수비수에 잇달아 막혀 2-1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 초반 수비 조직력이 갑자기 흔들리며 무너지는가 싶었지만, 끝내 3-3으로 전·후반 90분을 마치고 연장 승부에 들어갔다.

연장 전반 막판 우즈베키스탄의 알리바예프가 경고누적으로 퇴장당해 수적 우위를 잡은 한국은 마침내 연장 후반 11분 황의조가 페널티킥을 유도하며 승기를 잡았다.

황희찬이 연장 후반 13분 키커로 나서 결승골을 꽂으면서 한국은 짜릿한 4강 진출의 기쁨을 맛봤다.

이로써 한국은 베트남 vs 시리아 8강전의 승자와 결승진출을 놓고 격돌한다. 베트남과 시리아의 경기는 오는 29일(한국시간 오후 6시) 자와바랏주 보고르 치비농의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2018 아시안게임 축구 황의조 손흥민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