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화재 원인 규명을 요구하고 있는 BMW 차주들이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공식 서한을 보내 독일과 미국 당국의 조사를 요구한다.

`BMW 피해자 모임`과 이들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바른 하종선 변호사는 27일 오전 서울 강남구 법무법인 바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BMW 독일 본사의 결함 및 결함 은폐 행위에 대해 독일 연방정부 차원의 조사와 독일 검찰의 수사가 필요하다"면서 "슈테판 아우어 주한 독일대사를 통해 메르켈 총리에게 조사와 수사를 요청하는 서한을 보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하 변호사는 "한국은 독일과 영국 다음으로 독일 자동차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시장이고, BMW 520d는 한국이 가장 많이 사고 있다"면서 "독일 차종 가격도 유럽이나 미국보다 한국이 40% 정도 비싼데, 독일 정부가 BMW 화재 사태에 침묵하는 것은 한국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피해자 모임은 한국에서 `화재 원인 불명`으로 판정된 차량을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과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에 보내 조사를 의뢰할 예정이라면서, 트럼프 대통령에게도 조사를 촉구하는 서한을 보내겠다고 밝혔다.

BMW 피해자 모임 고소인 대표인 이광덕 씨는 "BMW를 2년 동안 탔던 사람으로서 결함 및 결함 은폐 사태에 대응하는 방식이 너무 실망스럽다"면서 "미국 고속도로에도 BMW 디젤 차량이 다니는 만큼, 미국 당국에서 확실히 조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BMW 화재피해 차주들, `메르켈·트럼프에 서한` 보내는 이유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