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켄슈타인` 박혜나, 성공적 캐릭터 변신으로 스펙트럼 넓혔다


박혜나가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의 마지막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박혜나가 지난 26일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의 마지막 공연까지 뜨거운 박수와 환호 속에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지난 6월 개막해 1인2역 캐릭터를 잘 살리며 `박혜나의 재발견`이라는 관객들의 호평 속에 성공적인 캐릭터 변신으로 한 층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은 1818년 출간된 `메리 셀리`의 소설을 원작으로 신이 되려 했던 인간과 인간을 동경했던 피조물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이기심과 생명의 본질을 재고케하는 창작뮤지컬로 박혜나는 `빅터 프랑켄슈타인`을 이해하는 단 한 명의 가족 `엘렌`과 잔인한 격투장 여주인 `에바`로 생애 첫 1인2역에 도전했다.

`엘렌`은 이기적이고 야망에 사로잡힌 듯 보이는 빅터를 이해하는 유일한 가족으로 빅터의 어린시절 상처와 가문의 비밀, 아픔을 알고 있는 인물. 박혜나는 특유의 섬세한 감정표현과 깊이 있는 연기로 `엘렌`의 감정을 고스란히 관객들에게 전달, 눈물과 공감을 자아내며 호평받았다.

또한 잔인한 격투장 여주인 `에바`로 변신한 2막에서는 1막에서의 캐릭터와는 정반대되는 매력으로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화려하고 임팩트 있게 등장하며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박혜나는 극장을 뚫을 듯한 발성과 가창력으로 또 한번 놀라움을 선사했다. 뛰어난 연기와 가창력에 관객들은 `새로운 배우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찰진 연기다!`, `박혜나에게 이런 모습이 있을 줄 몰랐다. 정말 새로운 발견!`, `이 넘버가 이렇게 좋은 넘버였다니! 새로운 넘버를 재창조해냈다`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카리스마 넘치는 박혜나의 무대는 프레스콜 당시 생중계된 영상이 유튜브에서만 5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화제가 되기도 했다.

완벽한 1인2역 연기로 `프랑켄슈타인`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른 박혜나는 매 공연 배우들 과도 찰떡같은 호흡을 자랑했다. `빅터`와 `자크`를 동시에 연기한 류정한, 민우혁, 전동석과 `엘렌`일 때는 눈물 나는 남매애를, `에바`일 때는 카리스마 넘치는 싸이코패스 부부로 찰떡같은 호흡으로 매 공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 것.

공연을 마친 박혜나는 "마지막공연을 마치고 가슴이 먹먹해졌다. 연습부터 정말 쉽지않았는데 초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지켜주신 선배님들, 앙상블 배우들, 어린 배우들까지 존경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의지하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라이센스 작품들을 하면서 우리나라도 좋은 창작 작품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정말 좋은 창작진, 배우, 스태프분들이 이렇게 좋은 작품을 만들어주시고, 또 삼연이 올라가기까지 잘 다져 주셨다. 덕분에 이런 무대에 설 수 있어서 정말 영광스럽고 감사했고, 항상 지켜주시고 응원해주신 관객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결코 쉽지 않은 도전이었는데 이렇게 많이 사랑해 주실 줄 몰랐다. 관객여러분들이 많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마지막까지 즐겁게 공연할 수 있었다"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프랑켄슈타인`으로 또 한 번 최고의 배우로서의 진가를 입증한 박혜나는 오는 9월 초연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오디너리데이즈`로 활약을 이어나간다. 뮤지컬 `오디너리데이즈(Ordinary days)`는 9월 8일부터 11월 4일까지 대학로 자유극장에서 공연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