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수입매트리스 전문점 스마트바이, 블라인드 테스트 주목 받는 이유?

수면의 중요성은 매해마다 `세계 수면의 날`을 지정하고 기념할 만큼 꾸준히 강조되고 있다. 잠을 잘 자는 것이 삶의 질은 물론 일상 속 생산성까지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까지 속속 강조됨에 따라 `확실한` 숙면을 취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중이다. 양질의 수면을 위한 기능성 베개나 조명, 각종 릴렉스 용품이 인기를 끄는 것은 이런 현상의 방증이다.

나날이 수면용품 시장이 크게 확충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수입매트리스`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공고해지고 있다. 외국에서 출시돼 `명품`이라는 인상을 갖게 하고, 또 그만큼 탄탄한 품질을 갖췄다는 점에서 미국 수입매트리스 브랜드 매장을 찾는 이들이 상당수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매트리스 구매자들은 구입하려는 제품이 자신의 신체에 얼마나 적합한지, 혹은 확실하게 안전성이 갖춰졌는지의 여부를 뒷전으로 하고 브랜드에 의존해 구매하는 경향이 짙다. 또 `비싼 만큼 내 몸에 맞다`라고 잘못된 판단을 하는 부류도 왕왕 존재한다.

이에 미국 수입매트리스 전문점 `스마트바이` 측은 맹목적으로 브랜드 파워나 가격만을 구매 기준점으로 정하는 것은 반드시 지양해야 하며, 내장재나 인체 무해성 인증을 꼭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수면 전문가들도 내 몸에 맞는 매트리스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파하고 있는 추세다.

사람마다 체형과 수면 자세는 각기 다르다. 따라서 편안한 매트리스 역시 개인별 그 기준이 다를 수밖에 없다. 스마트바이는 현재 수면 전문가의 1:1 컨설팅 하에 브랜드와 가격, 디자인 등 모든 외적 정보를 가린 채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사용자마다 각각 다른 압력과 체감에 맞게 기능-내구성에 집중해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고르도록 유도한다.

이에 대해 스마트바이 관계자는 "매트리스는 구매 한 뒤 장기간 사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자사의 경우 이러한 측면을 고려해 소비자들이 최적의 제품을 고를 수 있게끔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언제나 모든 구매자들에게 초기 단계부터 신중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제대로 고르게 배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바이는 현재 미국 현지 엄격한 메모리폼 안전 인증 `CertiPUR-US`를 통과한 2개월 이내 매트리스에 한해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하고 판매 절차를 밟고 있다. 더욱이 배송의 과정에서도 관세청이 발부한 개인 통관 번호를 적용함으로써 확실한 배송을 실시하는 중이다.

이렇듯 블라인드테스트 실시 및 철저한 안전 검증 하에 수입매트리스를 제공 중인 스마트바이는 수원, 안양, 일산, 의정부, 부산, 대전 쇼룸에서 국내 최다 수준의 품목을 전시하고 있다. 각 전시장에서는 이스트맨하우스, 템퍼페딕, 스턴스앤포스터, 슬립핏, 크라운쥬얼, 드림헤븐을 포함해 국내 최대 브랜드 제품이 전시되고 있다. 상세 정보는 각 쇼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