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가 세계 아이튠스 차트를 석권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6시 공개된 이 앨범은 미국, 캐나다, 일본, 브라질, 영국 등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스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타이틀곡 `아이돌`(IDOL)은 66개 지역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미국 래퍼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버전은 니카라과, 마카오, 도미니카공화국 등 9개 지역 1위에 올랐다.

특히 미국 아이튠스 `톱 송` 차트에서는 `유포리아`(Euphoria)가 2위, 니키 미나즈 피처링 버전의 `아이돌`이 3위를 기록하는 등 수록곡 26곡 모두 `톱50`에 진입하는 인기를 보여줬다.

국내에서도 음원 공개 1시간 만에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으며 수록곡들이 `줄 세우기`를 하며 10위권을 장악했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한국 가수로는 최단 기간인 6시간 35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2천만 뷰를 돌파했다. 25일 오후 1시 현재 4천5백만 뷰를 넘어섰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5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방탄소년단 `아이돌`, 66개 지역 차트 정상..4천5백만 뷰 돌파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