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시험 73세 합격자 "경록 인강 반복수강으로 시험대비"
지난 28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합격을 거둔 73세 합격자가 경록 인강을 반복수강하며 시험을 준비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에 따르면, 해당 합격자는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기간 동안 교재를 거의 보지 않았다. 대신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을 반복수강하는 공부법 위주로 시험을 준비했다. 그 결과 적지 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제28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성공적으로 합격을 거둬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으며,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학습노하우를 공개하기도 했다.

위 합격자가 이용한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은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가 포함된 전문 교수진이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교육해 학습량을 줄인 족집게식 강의다. 따라서 단기에도 여러 번 반복적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이 같은 방법으로 공부할 경우 단기 합격률 증가에 도움이 된다.

또한 입문강좌와 정규강좌는 물론 공인중개사 시험의 용어, 계산문제, 판례 등에 관한 특강도 있어 시험대비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유용하다. 흑판보다 가독성이 높은 고화질 HD 전자칠판이 사용됐다는 점도 경록 공인중개사 강의가 호평을 받는 이유 중 하나다.

위와 같은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을 해당 교육기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덧붙여 경록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패키지 평생회원반/전과목대비반을 등록할 경우 수강기간 동안 추가비용 없이 해당 강의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한편 경록은 61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이다. 이곳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자격증 교육콘텐츠를 개발할 뿐 아니라, 전국 부동산학과 교수들이 모이는 학술대회를 매년 2회 이상 주관해 국내 부동산 분야 발전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