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만약 자신이 탄핵을 당한다면 미국 주식시장은 붕괴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방송된 폭스뉴스 프로그램 `폭스 앤 프렌즈`와의 인터뷰에서 "만약 내가 탄핵 당한다면, 시장은 붕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나는 모두가 매우 가난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규제를 없앴다. 감세는 대단한 것이었다"고 자신이 이행한 경제정책을 거듭 내세우면서 "일을 잘해낸 누군가를 어떻게 탄핵할 수 있는지 나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개인 변호사였던 마이클 코언이 최근 법정에서 지난 대선 당시 트럼프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선거자금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반박했다.

10년 이상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 변호사로 활동했던 코언은 트럼프 대통령의 성(性) 추문을 막기 위해 돈을 건넨 사실을 포함해 선거자금법, 금융사기, 탈세 등 8개의 중죄 혐의를 인정했다.

2016년 대선 당시 트럼프 캠프 선거대책본부장을 지낸 폴 매너포트도 북부 버지니아법원에서 열린 공판에서 8건의 혐의에 관해 배심원단의 유죄 평결을 받았다.

트럼프 대통령의 최측근이었던 2명이 21일 열린 1심 재판에서 잇따라 유죄로 가닥이 잡히면서 이들의 위법행위에 연루된 의혹이 있는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요구가 불붙을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트럼프 "내가 탄핵 당하면 미국 주식시장 붕괴될 것"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