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학개론 이영방 교수 "강사와 호흡하고 공감하는 것이 빠른 합격의 길"
"강의 시간에 강사와 호흡하고 공감하는 수험생의 합격률이 더 높습니다. 강사와 수험생 간에 신뢰가 쌓이면 강사의 방향을 전적으로 따라오게 되고, 합격에 더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이영방 교수. 강사와 수험생은 시험 합격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서로 간 믿음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강사는 시험 출제 경향의 흐름과 방향을 잘 잡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수험생들의 노력과 시간과 돈을 최소화할 수 있으니까요."라고 말한 이영방 교수는 뒤이어 "모든 시험에는 합격 전략이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절대평가입니다. 이는 고득점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합격할 만큼 공부하여 과목별 합격점수를 받도록 하는 전략이 중요하다는 말이죠. 이를위해 저는 합격점수를 맞출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전략을 수립하여 수험생들에게 아낌없이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좋은 결과의 원인이 아닌가 싶네요."라며 멋쩍게 웃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응시생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최근 몇 년간 난이도 또한 높아졌다. 특히 작년 시험의 경우, 예상보다 높은 난이도로 60점의 절대평가 문턱을 넘지 못한 수험생들이 꽤 있었다.

그러나 이영방 교수의 제자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교수님은 난이도와 상관없이 절대평가의 문턱을 넘을 수 있는 점수 포트폴리오를 짜주십니다. 최근에는 높아진 난이도에 따라 또 그에 맞는 학습법을 늘 연구하시고, 알려 주셔서 큰 도움이 됩니다."

이영방 교수는 이에 대해 "최근 시험 추세가 사고력과 응용력을 묻는 문제가 증가하고 있는 거예요."라고 말하고, "난이도 하 문제는 누구나 풀 수 있지만, 중에 해당하는 문제는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어야 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에 해당하는 문제는 응용력까지 갖춰야 하지요"가로 말했다.

이영방 교수의 부동산학개론 강의는 에듀윌 직영학원이나 온라인강의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이 교수에게 궁금한 것이 있는 수험생들은 에듀윌 홈페이지의 1:1 학습질문 게시판을 이용하면, 이 교수의 답변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

이영방 교수의 출강 학원은 서울 대방학원, 노원학원, 천호학원, 종로학원, 인천 부평학원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