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티비, 국내 최대 통신사 KT와 esim기반 모바일 데이터제공 계약체결
유니크티비(대표 : 안상준)가 국내 최대의 통신사 주식회사 케이티(이하 KT)와 esim 기반의 이동통신서비스 사업을 위한 모바일 데이터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계약은 한국 별정통신사업자인 하이라인닷넷과 함께 진행했다

유니크티비가 제공하는 esim 기반의 이동통신서비스는, 블록체인 인증기술을 기반으로 가입자들이 전 세계 어디에서든 sim카드의 교체 없이 자유롭게 저렴한 단일요금제로 LTE급의 통신 서비스와 각종 로밍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차세대 통신서비스다.

유니크티비는 2017년 베트남의 종합 이동통신사인 VTC, 2018년 인도네시아의 이동통신사인 인도삿오레두 indosatooredoo과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이동통신서비스를 위해 발빠르게 준비를 마치고 있으며, 이번 KT와의 계약을 통해 국내 이용자들을 위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한층 가속화될 전망이다.

특히 해당 서비스는 기존의 클라우드심(Cloud-sim) 방식과 esim 방식 모두를 하나의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세계 최초로 상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니크티비는 글로벌 이동통신서비스를 위해 발빠르게 준비를 마치고 있으며, 조만간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호주 등의 주요 이동통신서비스사와의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홍콩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유니크티비는 이동통신서비스 회사로, esim기반의 통신 서비스는 물론, 국내 주요 방송사들과 해외송출이 가능한 저작권 계약을 체결을 통해 해외 OTT IPTV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종합 통신서비스 회사로 자리매김해나가고 있다.

유니크티비 안상준 대표는 "전세계 어디서든 사용가능한 e-sim 기반의 이동통신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첨단 기술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더 높은 가치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